동구노인종합복지관서 새해인사 및 떡국 배식봉사
21~22일, 환경미화원 근무현장·기업체 등 방문
이 시장 “어르신이 행복한 광주공동체 조성하겠다”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이 설명절을 앞두고 15일 오전 동구노인종합복지관을 방문해 어르신들에게 새해인사를 전한 뒤 떡국 배식봉사 활동을 하고 있다./광주광역시 제공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이 설명절을 앞두고 15일 오전 동구노인종합복지관을 방문해 어르신들에게 새해인사를 전한 뒤 떡국 배식봉사 활동을 하고 있다./광주광역시 제공

[현장뉴스=조영정 기자]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이 설 명절을 앞두고 시민과 소통하고 현장 목소리를 청취하기 위해 민생현장 살피기에 나섰다.

이번 민생현장 방문은 복지시설, 환경미화원 근무현장, 전통시장, 기업체 등을 차례로 방문해 관계자를 격려하고 애로사항을 청취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이 시장은 15일 오전 첫 방문지로 동명동 노인복지시설인 동구노인종합복지관을 찾아 점심 배식을 하며 어르신들과 새해 인사를 나눴다.

또 복지관 관계자와 오찬을 하면서 새해 덕담과 격려의 말을 건네며, 복지관을 이용하시는 어르신들에게 애정을 갖고 헌신해주기를 당부했다.

이 시장은 “광주시는 어르신들이 행복한 광주공동체가 되도록 치매 특화형 노인복지관 사업 등 노인복지 정책을 적극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또 21일에는 금남로 일원 가로환경미화원 근무지를 방문해 새벽부터 고생하는 환경미화원들의 노고를 위로하고, 이어 남광주시장을 찾아 새벽시장 상인들을 격려할 예정이다.

22일 밤에는 북구 대촌동에서 기업활동을 하고 있는 동하코퍼레이션의 야간근로자를 만난다.

한편, 광주시는 설 명절 기간 시민들이 안전하고 편안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소외계층 지원, 교통소통, 체불임금해소, 성묘객 편의 증진 등 10개 중점분야 45개 과제를 추진한다.

더불어 연휴동안에는 종합상황실, 성묘·의료, 환경·청소, 교통, 안전·소방, 급수 등 6개 반으로 구성된 종합상황실을 운영하며 시민들의 불편사항을 최소화하고 각종 재난과 안전사고 대비에 만전을 기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현장뉴스(field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