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중이용시설 등 방역소독 강화

영광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 확산차단 다중이용시설 방역소독 강화./영광군 제공
영광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 확산차단 다중이용시설 방역소독 강화./영광군 제공

[현장뉴스=정영곤 기자] 영광군(군수 김준성)은 지난 1일부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확산 차단을 위해 다중이용시설에 방역소독을 강화하고 있다.

대상시설은 영광버스터미널, 주변상가, 고추시장, 매일시장 등 인구 유입이 많은 다중이용시설에 집중 실시하고 앞으로도 주기적으로 계속 실시할 계획이다.

또한 11개 읍·면에 방역약품을 배부하여 다중이용시설이나 외국인 방문지역을 대상으로 대대적인 소독을 실시했다.

군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발생 이후 사전예방 및 감염 차단을 위해 정부 메뉴얼에 따라 예방 조치를 시행해 오고 있으며 감염병 예방을 위한 예비비 3천3백만 원을 긴급 투입해 손소독제·세정제·살균제 등 예방 물품을 다중이용시설 138개소에 배부하여 감염병 확산 방지에 발 빠르게 대처하고 있다.

지난 3일부터 보건소는 자체 예방팀을 구성해 관내 전체 경로당 373개소를 대상으로 손소독제·세정제 비치, 감염증예방 국민행동수칙 포스터 부착, 감염병 예방교육, 마을방송, 주변소독 등 현장 예방활동을 강화하고 있다.

영광보건소 관계자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발생지역 방문을 자제하고, 흐르는 물에 30초 이상 손 씻기, 옷소매로 가리고 기침하기, 외출 시 마스크 착용 등 감염증 예방을 위한 국민행동수칙을 꼭 지켜 줄 것”을 당부했다.

저작권자 © 현장뉴스(field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