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선 국회의원의 선한 힘을 농어민, 지역구민, 호남 발전에 보태고 싶다”

국회의원 황주홍 (고흥·보성·장흥·강진)/의원사무실 제공
국회의원 황주홍 (고흥·보성·장흥·강진)/의원사무실 제공

[현장뉴스=이재선 기자]황주홍 의원(민생당, 고흥·보성·장흥·강진)이, 법률소비자연맹이 주관하는 제20대 국회 4년간 국회의원 헌정대상 수상자로 선정되었다.

법률소비자연맹은 지난 29년 간 사법·입법감사, 법률·인권교육, 법률운동 분야에서 활동해온 권위 있는 시민단체로, 어제(2.27) 법률소비자연맹 총본부(상임공동대표 겸 총재 김대인)는 제20대 국회(2016.5.30.~2019.12.31.) 국회의원 의정활동을 평가항목별로 엄정하게 자료수집·분석·평가한 결과를 바탕으로, 국회의원 헌정대상 수상자 75명을 선정하였다.

연맹의 보도자료에 따르면, 법률소비자연맹은 제20대 국회 국회의원의 의정활동을 좌우/여야의 정치성향을 배제하고 객관적인 지표인 ① 본회의 재석, ② 상임위원회 출석, ③ 법안표결 참여, ④ 통과된 대표법안발의 성적, ⑤ 통과된 공동발의 성적, ⑥ 국정감사 현장출석, ⑦ 국정감사 우수의원, ⑧ 대정부질문 가점, ⑨ 예결산결산특별위원회 활동, ⑩ 윤리특별위원회 감점, ⑪ 비상설특별위원회 활동, ⑫ 상임위원회 소위활동 등 12개 항목을 계량화하여 우수의원을 선정했다고 선정기준을 밝혔다.

헌정대상 수상자로 선정된 황주홍 의원은 법안 발의성적, 국정감사 현장출석, 국정감사 우수의원 분야에서 두드러진 점수를 기록한 것으로 분석되었다. 특히 황 의원은 696건의 법률안을 대표 발의하고, 대표 발의한 법률안 중 186건이 통과되는 등 법률안 최다 발의, 최다 통과 국회의원으로서의 성과를 거두었다.

황주홍 의원은 “4년간 의정활동을 평가하는 헌정대상을 받게 되어 매우 기쁘다”면서, “농어민을 대변하는 농해수 위원장을 맡으면서 싸우지 않는 국회를 실현하는데 노력해온 결과라고 생각한다”고 자평했다.

한편, 어제 예비후보 등록을 마친 황 의원은 “3선 국회의원의 선한 힘을 농어민과 고흥·보성·장흥·강진 군민들 그리고 호남 발전에 보태고 싶다”라며 지역구 유권자들께 응원과 격려를 부탁했다.

황 의원이 수상한 헌정대상은 제20대 국회 4년 동안의 의정활동을 종합평가해 성적우수 국회의원에게 수여하는 상으로, 국회의원을 대상으로 한 우등상의 성격을 갖고 있어, 이번 21대 국회의원 선거에 출마하는 현직 국회의원 가운데, 의정활동 우수 국회의원을 가늠하는 중요한 기준이 될 것으로 전망된다.

저작권자 © 현장뉴스(field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