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취약계층 500명에 공적 물량 우선 지원

보성군, 임산부·고위험군에 마스크 2천 매 긴급 지원/보성군 제공
보성군, 임산부·고위험군에 마스크 2천 매 긴급 지원/보성군 제공

[현장뉴스=오상용 기자] 보성군은 코로나19 선제적 예방을 위해 임신부를 비롯한 암환자 등 고위험군에 마스크 2천장(KF94)을 긴급 지원한다고 5일 밝혔다.

이에 따라 6일부터 읍·면 보건(지)소에서 관내 모든 임산부와 보건소에 등록된 암 환자 등 500여 명에게 1인 4매 이내로 마스크가 배부된다.

임산부는 보건소에 임산부로 등록한 임신부와 출산 후 6개월까지의 산부가 해당된다. 보건소에 등록하지 않은 임신부는 산모수첩이나 임신확인증과 신분증을 소지하고 보건소에 방문하면 된다.

김철우 보성군수는 “코로나19로 마스크 품귀현상이 일어나고 있는 상황에서 지역 내 의료취약계층인 임산부와 재가암 환자 등 고위험군에게 마스크를 우선적 제공하기로 결정했다.”면서 “마스크가 원활하게 공급될 수 있도록 공적 물량 확보에도 최선을 다해 모든 군민의 안전과 건강을 지킬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보성군은 군민들의 마스크 수급을 위해 농협하나로마트, 우체국, 약국 등에 타지역민 판매 자제를 요청한 상태며, 고통분담 차원에서 구입자 명부를 작성해 3일내 재 구매 자제를 당부하는 등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문의사항은 보성군 보건소 방문보건계(061-850-5671)로 연락하면 된다.

저작권자 © 현장뉴스(field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