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장현 광주광역시장이 8일 오전 시청 비즈니스룸에서 열린 ‘국제스포츠전문 미디어기자단 광주초청 미디어데이’에 참석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조영정 기자)

[현장뉴스=조영정 기자] 광주광역시(시장 윤장현)는 8일 오전 시청 비즈니스룸에서 국제스포츠전문 미디어기자단 광주초청 미디어데이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윤장현 광주시장, 조영택 2019광주세계수영선수권대회 조직위사무총장, 히로노리 하시모토 기자(어라운드링스), 캘럼 머레이 편집국장(스포트칼), 다니엘 에첼스 기자(인사이드게임스), 알랭 메르시에 편집장(프랑주), 장 웬 기자(텐센트), 스트라토스 사피올리스 기자(카씨메리니) 등이 참석했다.

윤장현 광주시장은 인사말을 통해 “세계 3대 스포츠 전문지 편집장과 기자분들이 평창 올림픽 개막식을 앞둔 바쁜 시간에 광주를 방문해 주셔서 감사드리고 환영한다”며 “광주는 2019년 세계수영선수권대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함으로써 광주에 보내주신 깊은 관심과 사랑에 보답하겠다”고 말했다.

윤장현 광주광역시장이 8일 오전 시청 비즈니스룸에서 열린 ‘국제스포츠전문 미디어기자단 광주초청 미디어데이’에 참석해 세계 3대 스포츠 전문지 편집장과 기자들에게 기념품을 전달하고 있다.(사진=조영정 기자)

이어 “광주수영대회의 슬로건 Dive Into Peace은 광주수영대회를 통해 세계평화를 확산시키고자 하는 뜻을 담았다”면서 “스포츠의 기본 정신이 세계평화와 화합이기 때문에 이런 근본정신을 담고 있는 광주에서 개최되는 수영대회는 보다 뜻 깊은 대회가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윤장현 시장의 환영인사, 조영택 수영대회조직위사무총장의 2019광주수영대회 및 비전소개를 마치고 기자단 개별 인터뷰가 이어졌다.

저작권자 © 현장뉴스(field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