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동구청과 손잡고 중장년 재직자 대상 생애경력설계서비스 지원

노사발전재단 광주, 신중년 인생 3모작 설계 지원
노사발전재단 광주, 신중년 인생 3모작 설계 지원

[현장뉴스=이종화 기자] 노사발전재단 광주중장년일자리희망센터(소장 이명숙)는 광주 동구 지역 중장년들의 인생 3모작 설계 지원을 위한 생애경력설계서비스를 진행 중이다.

생애경력설계서비스는 나의생애 조망하기(3H)·직업역량 도출하기(3H)를 통하여 삶의 가치 변화 확인 및 역량개발방법을 모색함으로써 앞으로의 인생을 설계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교육과정은 1차와 2차로 나누어 진행되며, 5월 중순부터 1차과정이 진행 완료되었다. 2차과정은 오는 6월 8일(월)부터 6월 22일(월)까지 광주 동구청 3층 영상회의실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노사발전재단 광주중장년일자리희망센터는 광주동구청과 지역사회 중장년의 평생교육 참여, 생애경력설계, 재취업 지원을 위해 2018년 11월 업무협약을 체결했으며, 매년 생애경력설계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광주센터 이명숙 소장은 “100세 시대 평생현역을 준비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40대 재직단계에서부터 경력을 관리하고, 미리 준비하는 것이 필요하다.”며 “최근 코로나19로 인한 고용위기를 극복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중장년 인생3모작 서비스를 확대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노사발전재단은 ▲노사상생을 위한 재정지원 및 교육사업 ▲일터혁신컨설팅 및 일문화개선 지원 ▲신중년의 인생3모작 지원 ▲노동분야 국제교류협력을 지원하는 공공기관이다.

노사발전재단 광주중장년일자리희망센터는 만40세 이상 중장년층 대상 생애경력설계서비스부터 퇴직예정근로자와 구직자를 위한 퇴직지원 프로그램과 재도약 프로그램, 신중년 인생3모작 패키지 등 신중년의 인생3모작을 위한 맞춤 서비스를 무료로 지원하고 있다. 더 자세한 사항은 062-531-5712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현장뉴스(field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