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남 초당옥수수 본격 수확
상태바
해남 초당옥수수 본격 수확
  • 오상용 기자
  • 승인 2020.06.30 11: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웰빙간식 인기몰이, 해남미소에서 구입하세요
▲ “달콤한 알갱이가 톡톡”해남 초당옥수수 본격 수확

[현장뉴스 = 오상용 기자] 웰빙 간식으로 돌풍을 일으키고 있는 생으로 먹는 옥수수, 해남 초당옥수수가 본격 수확되고 있다.

일반 옥수수에 비해 당도가 매우 높아 초당이라는 명칭으로 불리는 초당옥수수는 높은 당도와 아삭한 식감으로 과일처럼 생으로 먹을 수 있다.

100g당 칼로리가 96kcal로 찰옥수수의 절반 정도에 불과하고 섬유질과 비타민, 미네랄을 비롯해 카로티노이드 등 항산화 물질이 풍부해 다이어트 식품으로도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전자레인지에 3~4분 또는 찜기에 7~8분 정도 익혀먹거나 적당히 구워도 아삭한 식감이 살아있고 요리에도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다.

6월 중순부터 수확을 시작한 해남 초당옥수수는 관내 50여 농가, 50여ha 면적에서 재배돼 약 10억원의 소득을 올릴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일반 찰옥수수보다 가격이 2배 이상 높고 재배기간이 80일 정도로 짧아 농가의 틈새작목으로도 각광받고 있다.

해남산 초당옥수수는 엄격한 재배관리와 선별로 크기17~18cm, 17~20브릭스 이상 당도의 최상품만을 출하하고 있어 최고의 품질을 인정받고 있다.

수확된 옥수수는 유통업체를 통한 온라인 판매와 해남군 직영 온라인 쇼핑몰 해남미소를 통해 구입할 수 있다.

해남미소 판매 가격은 10개 한박스당 1만7,900원~1만9,900원에 판매되고 있으며 7월 말까지 판매된다.

오상용 기자 like1@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