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립의료원 설립, 국제원예박람회 유치, AI사업 성공적 추진 약속

이용빈 의원, 이용섭 광주시장 만나 ‘고자기장센터 유치’ 협력키로
이용빈 의원, 이용섭 광주시장 만나 ‘고자기장센터 유치’ 협력키로

[현장뉴스=조인호 기자] 이용빈 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 광주 광산갑)은 6월 30일 이용섭 광주시장을 만나 ‘고자기장센터’ 유치와 시립의료원 설립, AI 사업 등 지역발전을 위한 사업 추진에 힘을 모아 협력하기로 했다.

고자기장센터는 방사광가속기에 준하는 사업으로 국가대형연구시설 중장기 로드맵에 단기구축시설로 포함되어 있다. 단기 구축시설은 국내 유일의 시설로 기초과학 및 응용연구의 다양한 범위 활용이 가능해 해당분야 경쟁력 강화를 위해 신속히 구축해야 할 연구시설이다.

고자기장 연관 산업분야는 첨단의료, 에너지신산업 등 국가 및 광주 미래전략산업과 일치하고 미래 신성장 동력산업 경쟁력 강화와 지역산업 고도화를 위해서도 필요한 사업이다.

이용빈 의원과 이용섭 시장은 현재 추진 중인 AI(인공지능) 집적단지 조성사업이 차질없이 추진될도록 힘을 모으기로 하고, 시립의료원을 포함한 공공보건의료체계를 제대로 구축하여 포스트코로나시대 광주시민의 건강과 경제먹거리를 해결해가기로 했다.

이용빈 의원은 또 이용섭 시장에게 ‘2029년 국제원예힐링 박람회’ 유치를 추진할 것을 제안했고 이 시장은 박람회 유치 신청을 위한 기초조사와 타당성 용역을 의뢰하기로 했다.

이용빈 의원은 “호남지역에서 유일한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 위원으로서 지역발전을 견인하고 현안사업 해결을 위해 역할을 다할 것이다”며 “이용섭 시장과 적극 협력해 고자기장 유치와 국제원예힐링박람회 유치, AI(인공지능) 사업들을 성공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현장뉴스(field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