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화의 중심에 민주당, 민주당의 심장 광주가 변화 이끌어야

양향자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이 12일 오전 광주광역시의회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6·13지방선거에서 광주광역시장 출마를 공식으로 선언 했다.(사진=조영정 기자)

[현장뉴스=조영정 기자] 양향자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이 12일 오전 광주광역시의회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6·13지방선거에서 광주광역시장 출마를 공식으로 선언 했다.

양향자 최고위원은 “변화의 중심에 민주당이 있었고, 광주는 민주당의 심장”이라며 “광주가 먼저 대한민국 최초의 여성 광역단체장을 선택해 달라”고 지지를 호소했다.

이어 “이번 선거는 광주의 심장을 다시 뛰게 만들고 나라의 변화를 이끌겠다고 선언하는 선거이다”면서 “광주의 변화가 민주당, 대한민국의 변화를 이끌 것”이라고 주장했다.

또 “광주의 기득권 세력들은 안일함과 무책임으로 광주를 뒤처지게 만들었다”며 ”광주에서 10년 넘게 정치한 분들이 열악한 광주의 현실, 꼴찌 경제지표들을 남 이야기 하듯 말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양 최고위원은 이용섭 예비후보의 기존 공약을 강하게 비판하고 “공공일자리, 전통시장 살리기, 강소기업 지원은 선거 때 마다 나왔던 낡은 정책”이라며 “광주가 바뀌려면 새로운 산업을 유치하고 유망 기업을 끌어와야 한다. 거대하고 담대한 비전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이어 “시장이 되면 나는 기업 유치를 위한 프리젠테이터가 될 것”이라면서 “서울시장, 경기도지사, 캘리포니아주지사 ,베이징 시장, 하노이시장이 내 경쟁상대이며 내가 그들보다 기업과 경제를 훨씬 더 잘 안다”고 주장했다.

아울러 “위대한 정치도시 광주에 경제 DNA, 도전 DNA, 혁신DNA를 심겠다”며 “아이들에게 풍요로운 경제를 물려줄 수 있게 만들고 세계적 수준으로 키우겠다”고 덧붙였다.

양 최고위원은 “광주가 이번 지방선거에서 민주당의 푯말이 돼야 한다”면서 “제가 낡은 기득권 정치를 깨기 위해 이 자리에 섰다. 광주가 먼저 대한민국 최초의 여성 광역단체장을 선택해 변화의 중심이 되어 달라”고 호소했다.

또 “지방선거 후보 선출과정에서 광주가 먼저 혁신하는 것은 광주의 변화에 기여하는데 그치지 않고 수도권, 영남권, 충청권 등 격전지 민심에 긍정적 영향을 미칠 것”이라고 주장했다.

한편 양향자 최고위원은 다음주 광주의 완전히 새로운 미래를 담은 ‘그랜드비전’을 발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현장뉴스(field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