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동 옥동공원에 은목서·출쭉 등 1200그루 심어

윤장현 광주광역시장이 민형배 예비후보와 함께 20일 오전 광산구 평동 옥동공원에서 제73회 식목일을 맞아 은목서를 심고 있다.(사진=조영정 기자)

[현장뉴스=조영정 기자] 광주광역시(시장 윤장현)는 20일 오전 광산구 평동 옥동공원에서 제73회 식목일을 맞아 식목일 나무심기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윤장현 광주시장, 민형배 예비후보, 시민단체 관계자와 시 공무원 등 500여 명이 참석해 남부수종인 은목서 300그루와 철쭉 1000그루 등으로 총 1200그루의 나무를 옥동공원에 심었다.

윤장현 광주광역시장이 20일 오전 광산구 평동 옥동공원에서 제73회 식목일을 맞아 은목서·출쭉 등 나무심기을 하고 자원봉사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조영정 기자)

광주시는 그동안 산, 제방 등에서 식목행사를 실시하며 편백 등 산림수목 위주로 식재해왔다.

올해는 시민들이 꽃과 나무를 가까운 곳에서 즐길 수 있도록 생활권 주변에 식재가 필요한 공간을 찾아 행사를 진행한다.

이날 식재하는 은목서는 9~10월에 꽃이 피고 향이 좋은 대표수종으로 4~6월에 꽃이 피는 철쭉과 더불어 ‘꽃과 나무가 어우러진 정원도시’ 조성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윤장현 광주광역시장이 20일 오전 광산구 평동 옥동공원에서 제73회 식목일을 맞아 출쭉나무를 심고 있다.(사진=조영정 기자)

윤장현 시장은 “미세먼지의 불편한 진실 속에 살고 있는 우리가 나무를 심는 것은 미래를 위해 매우 뜻깊은 일이다”며 “나무를 심는 것도 중요하지만 자라서 울창한 경관이 조성될 때까지 잘 관리하는데 노력을 기울여달라”고 말했다.

한편 이날 식목일 나무심기 행사에는 광산구청장으로 출마하는 더불어민주당 김삼호·김영록·김형수·임한필·윤봉근 예비후보 등이 방문해 지지를 호소했다.

저작권자 © 현장뉴스(field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