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오상용 기자]

[현장뉴스=오상용 기자] 강기정 더불어민주당 광주시장 예비후보 경선대책위원회는 25일 이용섭 예비후보측에 ‘당원명부 불법 유출사건 물타기 및 정치공작 배후세력 의혹’을 제기하며 “당원명부 유출과 관련 강 예비후보를 고소한 일부 당원들이 이용섭 예비후보측 측근임을 확인했다”고 밝혔다. 

강 예비후보 경선대책위원회 측은 “우리 후보측 관계자가 무고죄 고발사건과 관련해 지난 20일 광주지방경찰청에 출석, 조사를 받는 중 무혐의를 밝히기 위해 대조 해명하는 과정에서 고발한 당원 4명의 신원을 확인했다”고 했다.

이어 4명의 고발인에 대해 “A의 경우 과거 이용섭 예비후보가 지역위원장을 맡았던 민주당 광산구을지역위원회 대의원, 20대 총선 당시 광산 모지역 총괄본부장”이며 “B씨는 이용섭 예비후보의 선거캠프에서 현재 활동하고 있는 인물로 확인됐다”고 밝혔다.

또한 “문자를 받고 고소에 동의한 C, D씨는 현재 이 후보 캠프에서 근무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고 했다.

강 예비후보 경선대책위원회 측은 “이용섭 예비후보측이 추악한 수법으로 선거판을 흐리게 하고 있다”며 당원들과 시민들에게 사과하고 즉각 사퇴를 촉구했다.

이어 “오직 자신의 당선만을 위한 불순한 정치적 의도를 갖고 당원을 이용한 것은 명백한 해당행위이고, 유권자인 당원들과 시민들을 기만한 행위”라며 “경찰 수사로 죄상이 낱낱이 드러나기 전에 이 예비후보는 정중히 사과를 하고 후보직에서 사퇴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아울러 “강 후보가 ‘당원을 무고로 고소한 것은 안타깝지만 나의 결백과 정당함을 밝히는 유일한 방법이며, 공정한 선거라는 대의를 위해 고소할 수밖에 없었다’며 ‘고소인들이 반성하고 고소를 취하할 경우 나도 고소를 취하할 용의가 있다’고 말했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현장뉴스(field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