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남개혁정치의 자존심을 지키고, 호남개혁정신을 계승 발전 실행하겠다”

김명진 민주평화당 서구갑 국회의원 예비후보가 28일 오전 광주시의회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호남민생 챙기는 광주의 대변인이 되겠다”고 서구갑 국회의원 재선거 출마선언을 했다.(사진=조영정 기자)

[현장뉴스=조영정 기자] 김명진 민주평화당 서구갑 국회의원 예비후보가 28일 오전 광주시의회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호남민생 챙기는 광주의 대변인이 되겠다”고 서구갑 국회의원 재선거 출마선언을 했다.

김명진 예비후보는 “22년 동안 여야정당, 대통령직 인수위, 청와대, 국회, 공기업 등에서 국정전반을 꼼꼼히 들여다보는 준비의 시간을 가졌다”며 “에너지는 응축되었고 생각은 정돈 되었고 심장은 뜨거워졌다”고 말했다.

그는 “본때 있는 정치로 호남개혁정치의 자존심을 지키고, 야무진 정치로 호남개혁정신을 계승 발전 실행하고, 당당하게 호남민생 챙기기에 앞장 서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또한 “지나친 쏠림, 경쟁부재 일당 독주는 필연적으로 오만과 독선을 부른다. 벌써 그런 징후들이 도처에 나타나고 있다”면서 “시민들의 시선은 안중에도 없이 당내경선을 둘러싼 고소 고발전, 단식농성 등 민주당 진흙탕 싸움에 광주 시민들은 분노하기 시작 했다”고 주장했다.

김 예비후보는 “여당의 후보들은 모두 대통령의 고공지지율 덕을 보겠다고 대통령과의 인연, 대통령의 대변인, 대통령의 핫라인을 자처하고 있다”며 “문재인 대통령이 다시 출마 하는 것도 아닐진대 구의원 후보부터 시장 후보까지 현수막과 명함은 온통 대통령 사진일색”이라고 비판했다.

이어 “대통령의 대변인이 아닌 광주시민의 대변인, 광주시민의 믿음직한 국회 파견관이 될 것”이라고 천명했다.

또 “국회에 진출해 김대중 대통령의 남북 화해 협력정신을 활짝 꽃피우는 데 기여하겠다”며 “그 길이 5·18광주 정신과 가치를 구현하는 길이라고 믿는다”고 덧붙였다.

김명진 민주평화당 서구갑 국회의원 예비후보가 28일 오전 광주시의회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호남민생 챙기는 광주의 대변인이 되겠다”고 서구갑 국회의원 재선거 출마선언을 했다.(사진=조영정 기자)

김 예비후보는 “기호 4번 민주평화당, 사즉생의 각오로 광주의 아들이라는 자부심을 가지고 출정의 길에 나선다”면서 “겸손하고 낮은 자세로 시민들의 마음을 얻고, 바람의 눈이 되어 광주 서구에서부터 민주평화당 녹색태풍을 반드시 만들어 내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또한 “정권이 바뀌어도 시대가 바뀌어도 늘 광주의 가치, 민생, 민주, 평화, 개혁을 실천하는 광주의 아들, 광주다운 국회의원이 되겠다. 광주답게! 명진처럼! 반드시 승리하겠다”고 각오를 다지며 지지를 호소했다.

김명진 예비후보는 지난 15일 예비후보 등록 후 인력대기소 새벽 인사로 하루를 시작해 출근인사와 자정까지 서구 골목골목 상가방문과 각종 행사와 모임을 찾아다니며 ‘골목경청투어’를 계속하고 있으며, ▲하루1천명 유권자와 악수하기 ▲10명 이상 모이는 행사는 빠짐없이 참석하기 ▲ 명함 받은 분에게 당일 인사 전화하기 등 종횡무진 선거운동을 하고 있다.

저작권자 © 현장뉴스(field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