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지역 농특산물 구매 활성화 일환
생산자와 소비자를 직거래로 연결해주는 비대면 온라인 장터

상생 팔도장터 포스터/한전 제공
상생 팔도장터 포스터/한전 제공

[현장뉴스=정영곤 기자] 한국전력(사장 김종갑)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농가와 상생하고 지역 농특산물 구매 활성화를 위하여 9월 7일부터 11일까지 5일간 비대면 ‘상생 팔도장터’를 개최한다.

상생 팔도장터는 전국의 대표 농특산물을 임직원들이 직접 만날 수 있도록 생산자와 소비자를 직거래로 연결해주는 온라인 장터이다.

이번 장터는 본사 임직원만이 참여하던 기존 ‘사회적경제 금요장터’를 대신하여 전 임직원이 참여할 수 있도록 규모를 확대하였으며, 판매하는 물품은 전국의 한전 지역본부 및 지자체에서 직접 추천을 받은 각 지역을 대표하는 상품 총 10개로 구성됐다.

상품 판매는 코로나19에 따른 사회적 거리두기 실천을 위해 현장판매 대신 ‘사전 예약 후 사후 배송’의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되며, 추석 명절 전 물품을 배송 받을 수 있게 할 계획이다.

앞서 한전은 2019년부터 총 8차례 ‘사회적경제 금요장터’를 통해 약 6천만원 이상의 판매수익을 올리며 지역 농특산물 소비 촉진에 적극 동참했다.

한전 관계자는 “본 장터 시행을 통해 전국 각 지역의 농가들은 한전의 2만 3천여명의 직원들을 대상으로 상품 판로를 확대하게 되었으며, 임직원들은 직거래를 통해 값싸고 품질 좋은 농특산물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한전은 지역 농특산물 구매에 대한 직원들의 관심을 지속적으로 유도하며 지역과 상생하는 사회적 책임을 다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현장뉴스(field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