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도군, 어린이 독감 무료 예방접종 8일부터 시작
상태바
진도군, 어린이 독감 무료 예방접종 8일부터 시작
  • 오상용 기자
  • 승인 2020.09.08 14: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진도군, 어린이 독감 무료 예방접종 8일(화)부터 시작
[현장뉴스 = 오상용 기자] 진도군보건소가 8일부터 생후6개월에서 만8세 어린이 중 2회 접종이 필요한 어린이를 우선 대상으로 인플루엔자 예방접종을 시작한다.

2회 접종 대상자는 과거 1회 접종으로 면역 형성이 완벽하지 않거나, 올해 처음 예방접종을 받는 어린이로 1회 접종 후 4주 후에 추가 접종을 받아야 한다.

독감 유행이 주로 12월에 시작되고 어린이집, 유치원 등 집단생활을 하는 어린이의 경우 접종 2주 후부터 예방효과가 나타나기 때문에 오는 11월까지 2회 접종을 하는 것이 중요하다.

생후 6개월 이상 만 18세는 주소지 관계없이 무료로 예방접종을 받을 수 있으며 예방접종 도우미 사이트에서 전국의 어린이 국가예방접종 위탁의료기관 현황을 알 수 있다.

진도군의 어린이 접종 위탁의료기관은 생후 6개월~ 만12세는 보건소, 진도이비인후과의원, 한마음가정의원, 효사랑의원이다.

13세~18세는 보건소, 진료소, 진도한국병원, 진도이비인후과의원, 성심의원, 한마음가정의원, 효사랑의원, 현대의원에서 실시한다.

진도군 보건소 관계자는 “접종기간 초반에 집중되는 혼잡함을 피하고 안전한 접종 환경을 위해 1회 접종대상자와 어린이, 청소년, 임신부는 9월 22일부터, 만62세 어르신은 오는 10월 13일부터 분산접종을 실시할 계획이라고 전했다”고 말했다.

오상용 기자 like1@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