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구 광역·기초의원 출마자 9명도 김병내 예비후보 지지선언에 동참

더불어민주당 광주 남구청장 도전에 나섰던 성현출 예비후보는 5일 오전 광주시의회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더불어민주당 남구청장 예비후보인 김병내 예비후보를 지지한다고 선언했다.(사진=조영정 기자)

[현장뉴스=조영정 기자] 더불어민주당 광주 남구청장 도전에 나섰던 성현출 예비후보는 5일 오전 광주시의회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더불어민주당 남구청장 예비후보인 김병내 예비후보를 지지하고 나섰다.

이와 함께 남구 광역의원에 출마한 김용집, 김점기 출마자와 기초의원선거에 나선 조기주, 박희율, 황경아, 김광수, 서임석, 박상길, 김인구 출마자도 김병내 예비후보 지지선언에 동참했다.

지난달 28일 6·13지방선거 광주 남구청장 선거 불출마를 선언한 성 예비후보는 지지 선언문에서 “남구는 나주 혁신도시와 에너지밸리 첨단산업단지의 배후도시로서 서남권 경제발전 거점도시로 비상 할 수 있는 중차대한 기로에 서 있다”며 “문재인 정부와 민주당의 가치와 철학을 대변하고, 소통과 통합의 리더십을 가진 구청장이 남구를 이끌어야 한다”고 말했다.

성현출 예비후보가 5일 오전 광주시의회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더불어민주당 남구청장 예비후보인 김병내 예비후보를 지지선언을 하고 있다.(사진=조영정 기자)

이를 위해 “22만 남구민과 함께 일자리 남구, 교육 남구, 문화 남구, 복지 남구, 경제 남구를 만들어갈 남구청장으로 문재인 대통령 청와대 행정관과 더불어민주당 중앙당 부대변인을 지낸 젊고 당당한 김병내 후보를 지지한다”고 선언했다.

불출마 선언과 함께 문재인 정부의 성공과 더불어민주당의 승리를 위하여 끝까지 함께 할 것을 밝힌바 있는 성 예비후보는 “남구 발전을 위한 가치와 철학을 공유하는 모든 분들과 함께 김병내 후보의 승리를 위해 앞으로 최선을 다 하겠다”고 약속했다.

더불어민주당 남구청장 성현출 예비후보는 5일 오전 광주시의회 브리핑룸에서 같은당 김병내 예비후보 지지선언에 김병내 예비후보가 인사말을 하고 있다.(사진=조영정 기자)

이날 김병내 더불어민주당 광주 남구청장 예비후보는 “성현출 예비후보와 광주 남구 광역·기초의원 출마자들의 지지 선언에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작은 물줄기가 모여 장강을 이루듯 오늘 이후는 누구를 지지했던 우리는 함께 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성현출 예비후보 등께서 구상한 남구 발전을 위한 가치와 철학을 이어받아 ‘더 큰 남구, 더 발전하는 남구’를 반드시 실현하겠다”고 약속했다.

저작권자 © 현장뉴스(field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