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지역 중장년 대상 생애경력설계·실버인지놀이지도사 교육 진행

노사발전재단 광주, 사회서비스 분야 직무특화과정 운영
노사발전재단 광주, 사회서비스 분야 직무특화과정 운영

[현장뉴스=곽유나 기자] 노사발전재단 광주중장년일자리희망센터는 지난 22일부터 25일까지 4일간 광주 동구 지역 중장년을 대상으로 ‘사회서비스분야 직무특화과정’을 운영 중이라고 밝혔다.

광주동구청소년수련관 1층 강의장에서 운영하고 있는 이번 과정은 요양보호사, 간호조무사 등 사회서비스 분야 취업을 희망하는 중장년을 대상으로 진행되고 있다.

과정은 총 3박4일로 생애경력설계서비스와 실버인지놀이지도사교육으로 나뉘어 운영되고 있다.

첫째 날은 인생 후반부 경력계획을 수립하여 평생현역체계를 준비할 수 있도록 생애경력설계서비스를 지원했으며, 둘째 날 부터 진행되고 있는 실버인지놀이지도사 과정은 치매예방관리를 위한 이론 및 실습으로 구성했으며, 직무역량강화를 통한 사회서비스분야 진입 및 고용 안정화를 지원한다.

광주센터 이명숙 소장은 “최근 코로나19로 인해 지역 취업 시장이 더욱 어려워진 상황이다”며 직무에 특화된 경력설계 및 직무역량강화 교육을 제공하여 취업 시장에서 더욱 경쟁력을 가질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노사발전재단은 ▲노사상생을 위한 재정지원 및 교육사업 ▲일터혁신컨설팅 및 일문화개선 지원 ▲신중년의 인생3모작 지원 ▲노동분야 국제교류협력을 지원하는 공공기관이다.

노사발전재단 광주중장년일자리희망센터는 만40세 이상 중장년층 대상 생애경력설계서비스부터 퇴직예정근로자와 구직자를 위한 퇴직지원 프로그램과 재도약 프로그램, 신중년 인생3모작 패키지 등 신중년의 인생3모작을 위한 맞춤 서비스를 무료로 지원하고 있다. 더 자세한 사항은 062-531-5712으로 문의 하면 된다.

저작권자 © 현장뉴스(field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