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 광주광역시당(사진=현장뉴스DB)
더불어민주당 광주광역시당(사진=현장뉴스DB)

[현장뉴스=조영정 기자] 더불어민주당 광주광역시당(위원장 송갑석)은 27일 보도자료를 통해 광주시당 상무위원회 위원 인선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민주당 광주시당 상무위원회는 시당의 주요 당무에 대한 의결권한을 가지며 당연직 상무위원과 지명직 상무위원으로 구성된다.

민주당 광주시당은 지난 25일 제2차 상무위원회를 개최해 지명직 상무위원에 대한 인선을 완료했다. 여성위원장에는 박미정 광주광역시의원, 노인(실버)위원장에 반길환 전)광주시당 부위원장, 청년위원장에 서임석 광주남구의원, 대학생위원장에 김정우 조선대 법사대 부학생회장, 장애인위원장에 한상득 광주북구장애인협회 회장, 노동위원장에 박상복 자동차노련 광주시내버스 위원장, 농어민위원장에 유영권 광산구갑 농어민위원장, 을지키는 민생실천위원장에 주경철 전)광주시당 사회적경제 부위원장, 사회적경제위원장에 고영임 전)광주시당 사회적경제위원 등을 인선했다.

민주당 광주시당은 각계각층의 의견을 수렴하고 검증절차를 거쳐 지명직 상무위원을 인선했으며 지역 발전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송갑석 광주시당위원장은 “코로나19로 모두가 힘든 지금 정당의 역할은 국민의 어려움을 살펴 해결책을 제시하는 것”이라며, “각 부문 위원장으로 인선된 분들과 함께 코로나19를 극복하고 포스트코로나시대 준비에 만전을 기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민주당 광주시당은 시당 상임고문, 부위원장, 대변인 등 주요 당직은 10월에 운영위원회를 열어 선임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현장뉴스(field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