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3기 위원 위촉식 및 건강 취약계층 50가구에 배도라지즙 전달 -

지난 22일 강진읍사무소 대회의실에서 위촉식 및 특화사업 추진/강진군 제공
지난 22일 강진읍사무소 대회의실에서 위촉식 및 특화사업 추진/강진군 제공

 

[현장뉴스=이재선 기자] 지난 22일 강진읍사무소 대회의실에서 강진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최종열, 김동일) 4차 정기회의가 개최됐다.
 
강진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최종열 강진읍장과 김동일 서문마을 복지이장이 공동위원장을 맡고 있으며 15명의 위원들로 구성돼 있다. 이번 3기 위원에 차경마을 이영욱 복지이장과 생활개선회 조선희 회장, 태원산업 김창석 대표가 신임위원으로 위촉됐다.
 
이날 회의에서는 3기 위원 위촉식 및 특화사업인 사랑나눔 배도라지즙 전달을 추진했다. 사랑나눔 배도라지즙 전달 사업은 면역력이 떨어지는 환절기에 독거어르신 및 건강 취약계층 50가구를 대상으로 기관지에 좋은 배도라지즙과 간식인 쌀강정을 전달하는 사업이다.
손수 준비하고 포장한 배도라지즙과 쌀강정을 협의체 위원들이 직접 어르신들을 방문해 전달하며 안부를 살피는 시간을 가졌다.
 
최종열 강진읍장은 “코로나19와 독감이 유행하는 환절기이다. 어르신들이 배도라지즙을 드시고 건강하게 추위를 잘 이겨내셨으면 좋겠다”며 “농사철로 바쁜 시기에 이웃사랑을 위해 참여해 주신 협의체 위원님들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강진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저소득 소외계층을 대상으로 천사들의 나눔방 운영, 사랑의 삼계탕 사업, 사랑의 한보세기 사업, 찬찬찬!행복밥상 만들기 사업, 사례관리대상자와 함께하는 따뜻한 생일, 나눔텃밭 운영 등 다양한 활동을 추진하고 있다.
저작권자 © 현장뉴스(field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