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소계 이산화염소 활용 미국 FDA 등록 등 국제 인증

퓨처스드림, 무인살균소독기 '아폴론' 출시
퓨처스드림, 무인살균소독기 '아폴론' 출시

[현장뉴스=조영정 기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이후 살균 소독 관련 제품들이 다양하게 생산되고 있는 가운데 이산화염소를 활용한 무인살균소독기를 생산 판매하고 있는 강소기업이 있어 화제다.

최근 사회적 거리두기에서 생활속 거리두기가 정착화되고 있는 가운데 공공기관 민원실, 병원, 일반 식당 등 소규모 점포와 가정에서도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아폴론'을 출시한 퓨처스드림이다.

아폴론은 포터블 타입으로 CLO2(이산화염소)를 탑재해 소규모 공간을 24시간 살균 방역할수 있는 장치로 인체에 해가 되지 않도록 하는 인체센서감지기 장착, 충전하면서도 작동이 되는 자동화시스템, 간편한 사용법을 통한 소비자의 이용 편리성 도모, 휘산이 되는 시간을 조절할 수 있는 시간조절 시스템 등을 장착하고 있다.

이제품에 사용되는 산소계 이산화염소(CLO2)는 미국 FDA 등록, EU 인증, SGS 국제인증, 일본 후생성 인증을 받은 제품으로 외국에서는 이미 생활속에 밀접하게 사용되고 있고 국내에서는 식약처, 환경부 등 안전기준 인증을 취득했다.

김윤수 퓨처스드림 대표는 "아폴론은 다중이용시설과 관공서 등 상시 밀집돼 거주하는 사무실에 적합한 장치"라며 "이 장치를 기반으로 시민들이 안전한 공간에서 생활 할 수 있는 생활방역 예방제품을 출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퓨처스드림은 광주광역시 발달장애인지원센터, 광주 서구장애인복지관, 광주 지적발달장애인복지협회 산하 주간보호시설, 일반 병원 등 다양하게 납품돼 사용되고 있으며 아폴론 제품 외에 퓨어오투 스틱, 퓨어오투 팩솔리드, 분무형태의 퓨어오투 S+ SS+ 등 산소계 이산화염소(CLO2)를 이용해 다양한 제품들을 출시 판매하고 있다.

저작권자 © 현장뉴스(field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