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뉴딜 설계도 완성을 목표로 8권의 정책자료집, 11건의 법안 성과로 남겨

이병훈 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 광주 동남을)
이병훈 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 광주 동남을)

[현장뉴스=조인호 기자]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소속 이병훈 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 광주 동남을)이 더불어민주당이 선정한 ‘2020년 국정감사 우수의원’으로 선정됐다.

더불어민주당은 “코로나19의 위기 속에서 치러진 국정감사에서 민생회복·개혁완성·미래전환을 위한 정책제안 및 대안제시를 통해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으로서 역할을 훌륭히 수행하였다”며 이병훈 의원을 선정한 이유를 밝혔다.

이병훈 의원은 이번 국정감사에서 ▲문화뉴딜의 설계도 완성을 목표로 ▲정책의 깊이 있는 국정감사 ▲제도적 대안이 있는 국정감사 수행을 위해 자료수집과 분석, 전문가 의견 청취를 통해 ‘국립아시아문화전당 운영정상화 모색’ 등 8권의 정책자료집과 오버투어리즘 방지를 위한 ‘관광진흥개발기금법 개정안’등 11건의 법안을 정책성과로 남겼다.

특히, 문화뉴딜 비전을 제시하는 차원에서 ▲스포츠분야 표준계약서 도입 제안 ▲공연예술 분야 안전관리 방안 마련 ▲빅데이터를 통한 지역관광 컨설팅 제안 ▲K-뮤지컬 부흥을 위한 제도개선과 지원 촉구 등을 통해 합리적인 정책대안을 제시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이밖에도 ▲백제미소불 환수를 위한 노력과 ▲포스트 코로나 대응을 위한 언택트 정책의 실증 문제 제기 ▲국립아시아문화전당 정상화 방안 마련 ▲불공정한 체육, 문화예술계 관행 지적을 통해 개선 방안을 이끌어 내는 성과를 거뒀다.

이병훈 의원은 “당이 평가하고 선정한 우수의원이라 무엇보다 뜻깊게 생각하고, 더 열심히 하라는 채찍질로 받아들여 의정활동에 매진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 현장뉴스(field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