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론조사 1위 상승세 이어가는 계기될 것

 

[현장뉴스=이재선 기자] 장석웅 전남도교육감 예비후보는 오는 12일 오후 4시 순천시 이수로에 위치한 선거사무소(이수로 319 2층, 연향동 국민은행 사거리 세븐빌딩 2층)에서 개소식을 갖는다.

최근 한 언론사의 전남교육감 지지도 여론조사에서 오차범위 밖 1위를 차지한 만큼 개소식을 통해 상승세를 이어가겠다는 전략이다. 이번 개소식은 ‘아이들과 함께 37년, 준비된 촛불교육감’을 슬로건으로 내걸고 본격적인 선거 출정식 형태로 진행된다.

개소식에는 김영록 전남도지사 예비후보, 장만채 전 전남교육감, 장휘국 광주교육감 예비후보를 비롯한 지역 인사들은 물론 지난 90여 일 동안 전남 곳곳을 다니며 만났던 도민과 지지자들이 대거 참석하여 장 예비후보에 대한 지지를 확인하고 30여 일 앞으로 다가온 전남교육감 선거 승리의 의지를 다질 계획이다.

장석웅 전남도교육감 예비후보는 개소식을 앞두고 “문재인 정부의 교육개혁 성공을 위해서는 전국 시도 민주진보교육감과 연대가 가능한 유일한 후보인 장석웅이 필요하다”면서 “한 아이도 포기하지 않는 전남교육을 실현하기 위해서 도민들의 관심과 참여가 절대적이기에 많이 찾아와 주실 것"을 강조했다. 

또 "남은 선거운동 기간 동안 전남교육의 희망을 도민들과 함께 만들기 위해서 더욱 열심히 뛰겠다"고 다짐했다.

장석웅 예비후보 선거대책위는 “전남도민이 손수 교육정책을 선택하는 시간을 갖고 다양한 문화공연을 진행할 계획"이라며 “도민들이 직접 참여하고 소통하는 자리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현장뉴스(field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