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남도에 이어 광주광역시에도 2,500만원 상당의 ‘응원꾸러미’ 500상자 전달
광주지역 감염병 전담병원과 선별진료소에 감사의 마음 전해
건강식품과 간식, 핫팩 등 총 16종류의 응원물품···송종욱 은행장과 임직원 40여명이 직접 제작하는 봉사활동 진행

광주은행(은행장 송종욱)은 지난 13일 광주광역시청에서 이용섭 광주광역시장과 송종욱 광주은행장, 박흥석 대한적십자사 광주전남지사 회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코로나19’ 의료진에게 전달하기 위한 2천5백만원 상당의 ‘응원꾸러미’ 500상자를 전달했다./광주은행 제공
광주은행(은행장 송종욱)은 지난 13일 광주광역시청에서 이용섭 광주광역시장과 송종욱 광주은행장, 박흥석 대한적십자사 광주전남지사 회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코로나19’ 의료진에게 전달하기 위한 2천5백만원 상당의 ‘응원꾸러미’ 500상자를 전달했다./광주은행 제공

[현장뉴스=정영곤 기자] 광주은행(은행장 송종욱)은 지난 13일 광주광역시청에서 이용섭 광주광역시장과 송종욱 광주은행장, 박흥석 대한적십자사 광주전남지사 회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코로나19’ 의료진에게 전달하기 위한 2천5백만원 상당의 ‘응원꾸러미’ 500상자를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에 앞서 전라남도에도 지역 의료진을 위한 ‘응원꾸러미’ 500상자를 전달한 광주은행은 송종욱 은행장과 임직원들이 건강식품과 간식, 즉석식품, 추운 날씨를 대비하기 위한 핫팩과 핸드크림 등 총 16종류의 응원물품으로 구성하여 직접 ‘응원꾸러미’ 제작에 나서는 등 ‘코로나19’ 방역의 최전선에서 힘쓰고 있는 의료진에게 따뜻한 나눔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전달된 ‘응원꾸러미’ 500상자는 광주광역시를 통해 광주지역 감염병 전담병원과 선별진료소에 전달될 예정이다.

송종욱 광주은행장은 “우리지역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일선 현장에서 지역민의 건강과 안전을 지키는 의료진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자 임직원들과 따뜻한 마음을 모았다”며, “광주·전남 대표은행으로서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사회공헌활동 및 금융지원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한편, 광주은행은 지역민과 함께 ‘코로나19’ 위기를 극복해 나가기 위한 나눔활동을 지속적으로 이어오고 있다. 지난해 9월, 응원꾸러미와 같은 긴급구호박스 700개를 임직원들이 직접 제작해 광주광역시 동·서·남·북·광산구청을 통해 도움이 필요한 지역의‘코로나19’취약계층과 전남대병원, 조선대병원, 빛고을전남대병원, 광주시립요양병원 진료소의 의료진에게 전달했으며, 추석을 앞두고 광주광역시청과 전라남도청에 각각 1,000상자의 긴급구호박스를 전달하며 지역 의료진에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이외에도 ‘코로나19’ 피해 극복을 위해 광주광역시와 전라남도에 마스크 각각 3만개를 지원했고, 긴급 구호 성금 각 4억원, 3억원, 목포·순천·여수·나주에 각 1천만원을 전달했으며, 광주신용보증재단과 전남신용보증재단에 각각 10억원, 기술보증기금에 5억원 출연 외에도 광주은행 자체 특별자금 지원을 실시해 2020년 12월말 기준으로 광주은행이 ‘코로나19’ 피해 자영업자와 소상공인에 실시한 금융지원은 18,339건, 8,668억원에 이르렀다.

저작권자 © 현장뉴스(field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