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 농촌지도 시범사업, 올해 30억원 투입
상태바
강진 농촌지도 시범사업, 올해 30억원 투입
  • 이재선 기자
  • 승인 2021.03.02 10: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월 25일 산학협동심의회 개최, 55개 기술보급 시범사업 추진
▲ 강진 농촌지도 시범사업, 올해 30억원 투입
[현장뉴스 = 이재선 기자] 강진군농업기술센터는 지난 25일 농업산학협동심의회를 개최해 올해 추진할 55개 농촌지도 시범사업 대상자 291농가를 심의 확정했다.

이번 심의회는 미래 유망과수 도입 시범 등 올해 추진할 6개 분야, 55개 단위사업 등 91건에 총 사업비 30억 5천만원에 대해 각 사업별로 대상자 선정의 적정성 및 사업 추진에 따른 당면 문제점과 대책 방안을 모색한 끝에 최종 확정했다.

농촌지도 시범사업은 농업여건 변화에 신속히 대응하기 위한 기술보급과 지역특성에 맞는 새로운 소득작목 등을 농업 현장에 시범 적용해 성과와 검증과정을 거친 후 본격적으로 농업인들에게 보급을 위해 추진된다.

센터는 투명하고 객관적인 사업 추진을 위해 지난 1월부터 한 달간 신청 접수하고 현지 여건 및 사업계획 타당성, 농가 사업추진 의지 등 의현지실태조사를 실시했다.

올해 중점 추진사업은 작목별 안전관리 실천, 귀농창업 활성화 지원, 기능성 쌀귀리 조기보급, 단동하우스 보급형 스마트팜, 아열대 유망과수, 비육우 육량 증대 등 농업현장에 필요한 신기술 보급과 현장 애로기술 해소에 중점을 두었다.

또, 청년 창업농장 조성 및 창업기반 구축, 청년 연구 동아리반 운영 등 미래 농업을 이끌어갈 청년농업 인력과 체류형 귀농사관학교 운영을 통한 귀농 유치에도 적극 나선다.

이승옥 강진군수는 “금년에 추진하는 시범사업을 통해 새로운 기술보급은 물론, 농업 경쟁력 향상으로 코로나로 위축된 우리 농촌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어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재선 기자 wotjs222@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