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명 의원이 2021년도 첫 시정질문

광주광역시의회(의장 김용집)는 4월 2일 오전 10시, 시의회 본회의장에서 제296회 임시회 제6차 본회의를 개최하여 조례안, 동의안 등을 의결하고 15일간의 회기를 마쳤다.(사진=조영정 기자)
광주광역시의회(의장 김용집)는 4월 2일 오전 10시, 시의회 본회의장에서 제296회 임시회 제6차 본회의를 개최하여 조례안, 동의안 등을 의결하고 15일간의 회기를 마쳤다.(사진=조영정 기자)

[현장뉴스=조인호 기자] 광주광역시의회(의장 김용집)는 4월 2일 오전 10시, 시의회 본회의장에서 제296회 임시회 제6차 본회의를 개최하여 조례안, 동의안 등을 의결하고 15일간의 회기를 마쳤다.

이번 임시회에서는 조례안 33건, 동의안 8건, 건의안 1건, 의견청취의 건 1건, 규정안 1건 등 총 44여건의 안건을 처리했다.

또한, 6명의 의원들이 3월 29일부터 4월 1일까지 4일간 2021년도 첫 시정질문을 가졌다.

주요내용은 ▲신수정 의원 인공지능(AI) 집적단지 조성 사업 문제점 등 4건 ▲김학실 의원 도시철도 2호선 노선 사각지대 문제해결 등 5건 ▲반재신 의원 평동준공업개발 공정성 문제해결 방안 ▲김동찬 의원 인구감소를 고려한 주택 수급정책 재검토 등 5건 ▲김나윤 의원 법률전문 시스템 구축 등 3건 ▲최영환 의원 광주FC 축구 전용구장 안전 취약 재검토 등 2건이다.

상임위원회 별로 처리한 안건으로는 의회운영위원회에서는 「광주광역시의회 민원 처리에 관한 조례안」 등 2건, 행정자치위원회에서는 「광주광역시 출자․출연 기관 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 5건, 환경복지위원회에서는 「광주광역시 디지털성범죄 방지 및 피해 지원 조례안」 등 4건, 산업건설위원회에서는 「광주광역시 스마트농업 육성 및 지원 조례안」 등 7건, 교육문화위원회에서는 「광주광역시청 직장운동경기부 설치 및 운영 조례안」 등 15건을 의결했다.

또한, 「광주광역시엔지오(NGO)지원센터 민간위탁 동의안」 등 8건의 동의안과 「사회적경제 3법 제정 촉구 건의안」을 심사하고 「신창동 KBS 제3라디오 송신소 폐지에 따른 도시관리계획(용도지역) 결정(변경) 의견청취의 건」 등을 처리했다.

아울러, 본회의에서 「광주복지연구원 원장 인사청문특별위원회 위원 개선의 건」을 의결했고, 광주복지연구원 원장 인사청문특별위원회 위원에 이경호 의원을 보임했다.

그리고 정순애 의원은 ‘신생 여자프로배구단 광주 유치에 힘을 모으자’라는 주제로 5분 자유발언을 했다.

김용집 의장은 “15일 동안 진행된 이번 임시회에 최선을 다해주신 동료의원들과 집행부 공직자들께 깊이 감사드린다”며 “집행부에서는 의원들이 시정질문 등을 통해 지적한 문제점과 제시한 대안에 대해 신속하게 시정‧보완해 줄 것을 당부드린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현장뉴스(field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