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교육청, 이동형 안전체험교실 운영
상태바
전남교육청, 이동형 안전체험교실 운영
  • 나마리 기자
  • 승인 2021.04.06 13: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소방본부와 협약 맺고 ‘찾아가는 안전교육’ 실시
▲ 전남교육청, 이동형 안전체험교실 운영
[현장뉴스 = 나마리 기자] 전라남도교육청이 전라남도소방본부와 손을 잡고 ‘이동형 안전체험교실’을 운영한다.

전라남도교육청은 4월 6일 청사 5층 비즈니스실에서 전라남도소방본부와‘이동형 안전체험교실 위탁운영’ 협약을 체결한 뒤 안전체험차량 시연회를 열었다.

이 협약을 통해 전라남도교육청과 전라남도소방본부는 안전체험 시설이 상대적으로 부족하고 환경적, 지리적 여건이 불리한 지역의 학생들에게 균등한 안전체험교육 기회를 부여함으로써 위기대응능력을 높여줄 전망이다.

전남교육청이 제작해 전남소방본부에 위탁운영하게 될 안전체험차량에는 지진발생, 지하철문 수동개폐, 가스차단, 화재 현장, 화재대피, 완강기, 경사하강식 구조대 등의 체험이 가능하도록 시설이 갖춰져 있다.

차량 외부에서도 소화기사용 체험, VR 체험, 화재탐지설비와 전기안전설비교육, 심폐소생술교육이 가능하다.

전남소방본부는 자체 소방인력으로 안전체험차량의 실질적인 운영을 맡아 소외지역 학교의 학생 대상 안전체험교육에 나서게 된다.

장석웅 교육감은 “안전체험시설을 활용한 교육이 어려웠던 농어촌 학생들의 안전체험교육이 가능해져 안전사고를 줄이는 데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학교안전강화를 위한 예방활동에 더욱 내실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나마리 기자 edc11016@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