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백신접종증명 어플로 받으세요
상태바
코로나 백신접종증명 어플로 받으세요
  • 조영정 기자
  • 승인 2021.06.23 17: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도, 30일까지 질병청 ‘COOV앱’ 사용법 특별교육
▲ 코로나 백신접종증명 어플로 받으세요

[현장뉴스 = 조영정 기자] 전라남도는 코로나19 전자 예방접종증명서 발급을 확인하는 질병관리청의 COOV앱을 도민이 쉽게 사용하도록 오는 30일까지 특별교육을 한다.

COOV앱은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해 증명서의 위·변조를 원천적으로 방지하고 최소한의 개인정보만을 활용해 접종 사실을 인증한다.

앱 이름인 COOV는 ‘코로나 극복에서 확인할 수 있고 자세한 내용은 전남도 디지털 역량교육 콜센터에 문의하면 된다.

COOV앱의 QR코드로 전자 예방접종증명서를 제출하면 예방접종증명서를 종이로 출력해 들고 다니는 불편함을 해소할 수 있다.

정부는 백신 접종 완료자 인센티브로 해외입국자 자가격리 면제, 요양병원 면회를 추진하고 있다.

7월부터 1차 접종자를 포함한 백신 접종자는 실외에서 마스크 없이 활동이 가능하다.

전자 예방접종증명서를 신분증과 함께 제시하면 국립공원, 휴양림 등 주요 공공시설의 입장료와 이용료 할인·면제 등 백신 접종에 따른 다양한 혜택을 간편하게 누릴 수 있다.

최영주 전남도 스마트정보담당관은 “코로나19 전자 예방접종증명서를 발급하는 COOV앱의 사용법 특별교육처럼 실생활에 도움이 되는 교육 프로그램을 지속해서 개발하겠다”며 “도민 디지털 역량 강화와 디지털기기 사용자 편의 증진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조영정 기자 fieldnews@daum.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