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광주 관광의 중심으로 우뚝 서다
상태바
동구, 광주 관광의 중심으로 우뚝 서다
  • 조인호 기자
  • 승인 2021.07.10 10: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팸투어, 전담여행사 협업으로 광주 관광 견인차 역할
▲ 광주광역시_동구청

[현장뉴스 = 조인호 기자] 광주 동구가 새롭고 적극적인 관광마케팅으로 광주 대표 관광중심 도시로 자리매김하며 광주 관광의 견인차 역할을 하고 있다.

구는 최근 국립아시아문화전당, 전일빌딩245, 동명동 카페거리, 광주극장 등 광주를 대표하는 관광자원을 연계해 ‘연인과 함께 힐링코스’, ‘친구와 함께 도보코스’ 등 재미와 볼거리, 먹거리를 복합적으로 구성한 관광프로그램을 잇달아 내놓으며 관광의 차별화를 시도하고 있다.

또 서울, 부산, 대구 등 대도시를 중심으로 광주 동구 전담여행사를 지정·운영하고 지역 관광자원을 활용한 관광상품 개발과 홍보·판매를 위해 협업 마케팅을 추진하며 관광객 수 증가는 물론 지역경제 활성화에 이바지하고 있다.

이 밖에도 광주 원도심 관광자원 인지도 향상과 개별여행객 유입을 위해 이달부터 한국여행작가협회 소속 유명 여행작가들을 초청해 개별 팸투어를 진행하며 관광자원을 홍보할 예정이다.

유명 여행작가들은 각각의 개성에 맞는 형태로 동구를 돌아보고 SNS 및 여러 매체에 광주 동구를 알리며 동구 관광에 많은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된다.

임택 동구청장은 “동구는 광주의 오랜 구도심으로 광주의 정체성과 많은 스토리를 담고 있다”며 “앞으로도 광주 대표 문화관광도시로의 이미지 제고와 다양한 관광마케팅을 추진해 지역경제 활성화는 물론 지역민에게 많은 혜택이 돌아갈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동구는 지난 5월과 6월에 ‘2021경남관광박람회’와 ‘제36회 서울국제관광박람회’에 참가해 각각 ‘홍보관 운영 우수상’, ‘최우수기획상’을 수상하는 등 동구의 매력적인 관광자원을 널리 알리는 참신하고 창의적인 홍보 성과를 거두기도 했다.

조인호 기자 kzld4862@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