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선7기, 해남군 공직자가“확 달라졌다”
상태바
민선7기, 해남군 공직자가“확 달라졌다”
  • 곽유나 기자
  • 승인 2021.07.23 15: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원만족도 97.1%, 민원인 800명 설문조사
▲ 해남군청
[현장뉴스 = 곽유나 기자] 해남군은 2021년 상반기 실시한 민원만족도 조사 결과 97.1% 종합만족도를 나타냈다.

이번 조사는 지난 3월부터 6월까지 총 4회에 걸쳐 공사, 보조금, 인허가, 재·세정 4개 분야 민원인 800여명을 대상으로 전문기관에 위탁해 진행됐다.

조사항목은 친절도, 전문성, 책임성, 적극성, 신속·적정성, 공정성 등 6개 분야와 민원처리 관련 불편·개선 사항 등으로 이뤄졌다.

그 결과 공정성 분야 만족도가 98.3%로 가장 높게 조사됐으며 전문성 98.1%, 친절도 97.6%, 책임성 97.6% 등 전 분야에 걸쳐 높은 만족도를 나타냈다.

특히 금품 향응수수 및 특혜 제공 항목에 대해서는 단 한건도 없는 것으로 나타나 해남군의 청렴문화가 자리매김하고 있음을 실감할 수 있었다.

민원처리가 신속하고 적정하게 처리된 이유에 대해 담당자의 적극적인 사고와 해남군 행정의 변화라는 답변이 주를 이뤘다.

이같은 결과는 민선 7기 공평·공정·공개의 군정운영 방침을 최우선으로 재임 3년 동안의 급여를 전액 장학사업기금에 기탁하는 등 기관장의 청렴의지와 원스톱 민원행정서비스 확대, 현장행정 강화, 적극행정 추진 등 전 공직자가 함께 노력하면서 이뤄낸 성과로 풀이되고 있다.

명현관 해남군수는“민선 7기 3년동안 모든 공직자에게 청렴을 생활화하는 공직자세 확립을 강조한 결과 능동적이고 적극적인 자세로 업무를 추진하는 등 해남군 공직자가 변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며“앞으로도 군민들에게 신뢰받는 해남군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해남군은 2020년 국민권익위원회에서 주관하는 공공기관 청렴도 평가에서 3년연속 2등급, 내부청렴도 1등급, 전남도내 1위의 우수한 성과를 거두었으며 올해 청렴도 1등급 달성 목표로 고강도 반부패·청렴정책을 추진하고 있다.

곽유나 기자 ij1052@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