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광역시의회(의장 김용집)는 7일 시의회 열린시민홀에서 조선대학교와 대학생 모의의회 운영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광주광역시의회 제공
광주광역시의회(의장 김용집)는 7일 시의회 열린시민홀에서 조선대학교와 대학생 모의의회 운영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광주광역시의회 제공

[현장뉴스=조인호 기자] 광주광역시의회(의장 김용집)는 7일 시의회 열린시민홀에서 조선대학교와 대학생 모의의회 운영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식은 광주광역시의회 김용집 의장, 조석호 부의장, 정순애 부의장, 정무창 의회운영위원장과 조선대학교 민영돈 총장, 김봉철 대외협력처장, 지병근 정치외교학과장, 공진성 교수 등 10명이 참석한 가운데 협약서에 서명하고 교환 하는 순서로 진행됐다.

협약 내용에는 조선대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본회의 방청, 시의회 체험 기회 제공 등 모의의회 운영에 필요한 상호 협력사항이 담겼다.

이날 업무협약 체결에 따라 광주광역시의회는 ‘본회의장에서 모의의회 개최’, ‘우수 참가자 의장상 표창’ 등 모의의회 운영에 필요한 행정적 지원을 제공하고, 조선대학교는 ‘학생들에게 시의회 체험 기회 제공’, ‘모의의회 안건 발굴 및 공유’ 등 모의의회 진행 전반을 총괄하게 된다.

김용집 의장은 “이번 업무협약으로 대학생들의 정치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민주시민으로 성장할 발판을 마련하게 된 것 같아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면서 “지역 대학과 협력을 통한 새로운 성장모멘텀으로 작용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광주시의회는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준수해 안전하게 모의의회를 진행해 나갈 방침이다.

저작권자 © 현장뉴스(field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