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행정사무감사 대비 홈페이지를 통해 제보 가능
시민의견 수렴해 행정사무감사에 활용

광주광역시의회 전경(사진=조영정 기자)
광주광역시의회 전경(사진=조영정 기자)

[현장뉴스=조인호 기자] 광주광역시의회(의장 김용집)가 오는 11월 3일부터 16일까지 14일간 실시되는 2021년도 행정사무감사를 앞두고 시의회 홈페이지(https://council.gwangju.go.kr)에 시민제보 게시판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운영기간은 10월 12일 부터 11월 2일까지 22일간이며, 위법부당한 행정행위, 예산낭비 사례, 시책 개선이 필요한 사항, 기타 생활불편 사항 등을 제보할 수 있다.

제보된 내용은 행정사무감사시 반영하거나 의정활동 자료로 활용될 예정이다. 다만, 사생활 침해나 재판·수사 중인 사항, 인신공격 또는 허위비방 우려 사항, 익명제보 등 부적절한 사항은 제외된다.

제보자의 인적사항 및 제보내용은 비공개로 처리되며, 행정사무감사 종료후에는 제보내용에 대한 처리결과를 개별적으로 통보 받을 수 있다.

김용집 광주시의회 의장은 “시의회는 시민의 대표기관으로서 시정에 대한 견제와 감시를 할 소임이 있다”며, “광주공동체의 발전과 시민행복을 위해 잘못된 행정을 지적하고 시정을 이끌어 낼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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