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경미디어그룹과 광주과학기술원(이하 GIST)이 30일 오후 GIST 오룡관에서 '4차 산업혁명과 창의혁신인재 육성', '4차 산업혁명과 지역 창업생태계'라는 주제로 포럼을 개최하기 전 기념촬영을 하고있다.(사진=조영정 기자)

[현장뉴스=조영정 기자] 매경미디어그룹과 광주과학기술원(이하 GIST)이 30일 오후 GIST 오룡관에서 '4차 산업혁명과 창의혁신인재 육성', '4차 산업혁명과 지역 창업생태계'라는 주제로 포럼을 개최했다.

장대환 매경미디어그룹 회장이 '매경-GIST 포럼' 개회사를 하고 있다.(사진=조영정 기자)

이날 포럼에는 윤장현 광주시장, 이낙연 전남지사, 장대환 매경미디어그룹 회장, 최재유 미래창조과학부 차관, 문승현 GIST 총장, 조환익 한전 사장 등과 관계자 200여명이 참석했다.

이번 포럼은 매경미디어그룹과 GIST가 4차 산업혁명의 패러다임과 창업 생태계 변화를 이해하고, 동반성장을 위한 사람(행복) 중심의 새로운 미래 성장동력 창출의 기회와 공감대를 형성하기위해 포럼을 열었다.

윤장현 광주시장이 '매경-GIST 포럼'에 참석해 격려사를 하고 있다.(사진=조영정 기자)

한편 '매경-GIST 포럼'은 광주·전남, 나아가서는 국가 미래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의미 있는 자리를 만들었다.

저작권자 © 현장뉴스(field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