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출연기관 내년 사업…차기 국정과제 연계 초점
상태바
전남 출연기관 내년 사업…차기 국정과제 연계 초점
  • 조영정 기자
  • 승인 2021.12.03 17: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 지사, “전남발전 정책과제 연계프로젝트 결실에 역량 결집” 당부
▲ 전남 출연기관 내년 사업…차기 국정과제 연계 초점
[현장뉴스 = 조영정 기자] 전라남도 산하 공사·출연기관이 차기정부 국정과제 반영을 위해 도가 마련한 정책과제에 힘을 실어주기 위해 2022년 주요사업을 이와 연계해 추진키로 했다.

전남도는 3일 도청 서재필실에서 전남개발공사 등 도 산하 18개 공사·출연기관이 모여 김영록 지사 주재로 ‘전라남도 공공기관 성과보고회’를 개최했다.

참석자들은 올 한 해 도 산하 공공기관의 주요 성과를 살피고 ‘차기정부 국정과제 반영을 위한 전남발전 정책과제’와 연계한 2022년 기관별 업무계획 등을 공유하면서 발전 방향에 대한 의견을 나눴다.

기관별 전남발전 정책과제 주요 연계 사업은 전남개발공사·녹색에너지연구원·전남테크노파크의 ‘글로벌 에너지 신산업 허브 조성’ 녹색에너지연구원의 ‘그린수소 에너지섬 조성’ 전남테크노파크·전남환경산업진흥원의 ‘탄소중립 화이트바이오 산업생태계 조성’ 등이다.

이와 함께 전남바이오산업진흥원의 ‘K-백신 허브 조성’ 전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의 ‘전통문화 소리융합 클러스터 조성’ 전남중소기업진흥원의 ‘K-김치 및 밀키트 산업 세계화 기반 구축’ 전남문화재단·한국학호남진흥원의 ‘마한문화권 복원 및 세계화’ 등도 추진한다.

김영록 지사는 “블루 이코노미, 전남형 뉴딜 등 도정 핵심정책 실현을 위해 힘을 모아준 공사·출연기관의 노력에 감사하다”며 “각 기관이 ‘전남발전 정책과제’와 연계해 발굴한 프로젝트가 결실을 보도록 힘을 모아달라”고 당부했다.

조영정 기자 fieldnews@daum.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