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민생활밀착형 기반시설 확대를 통해 주민편리 증진시킬 터”

임택 동구청장 예비후보
임택 동구청장 예비후보

[현장뉴스=조인호 기자] 임택 동구청장 예비후보는 동구 주민들의 좀 더 편리하고 안락한 주거환경을 위해 주민생활밀착형 기반시설을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임택 후보는 “주택밀집지역과 상가주변 등이 심각한 주차난으로 많은 주민들이 불편을 호소해 왔다.”며 “앞으로 동구 13개 전체 동에 공영주차장을 확충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민선7기에 이미 서석·지산유원지․대인시장․학운동 공영주차장 등을 준공했고, 충장동·학운동·지산동(법원)·동명동·주남마을 공영주차장을 추진 중에 있다.”면서 “주차장 확충뿐만 아니라 공공건물의 주차공간 공유, 스마트 주차관제시스템 도입 등 다각적인 접근으로 주차난 해소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설명했다.

또한 “화순에서 광주로 진입하는 도로의 교통혼잡이 심각한 상태로 특히 출퇴근길에 도로를 이용하는 많은 주민들이 스트레스를 받고 있다.”며 “교통난 해소를 위해 우회도로 개설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이외에도 임 후보는 ▲월남동 시내버스차고지 이전 및 이전부지에 주민친화시설 건립 ▲동적골 둘레길에 차도와 인도를 분리하는 보행로 조성 ▲너릿재 명품 숲길과 선교저수지 복합호수공원 조성 ▲위생매립장 부지에 친환경 가족형 테마파크 조성 등을 통한 주민들의 편리하고 여유로운 삶을 약속했다.

저작권자 © 현장뉴스(field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