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력 법적 대응도…허위사실 퍼뜨린 구태 정치인 공천 배제해야” 주장

광주 남구의회
광주 남구의회

 

[현장뉴스=조영정 기자] 6.1지방선거 더불어민주당 후보경선이 본격 진행되고 있는 가운데 광주광역시 남구의원 ‘나’ 선거구에서 30대 젊은 정치신인을 대상으로 구태의연한 흑색선전을 퍼뜨리면서 선거전이 과열 양상으로 치닫고 있다.
 
23일 광주시 남구의원 ‘나’ 선거구에 출마한 A예비후보측에 따르면 “지난 2019년 광주시체육회 보조금 사업인 생존 수영교육이 부당하게 진행됐다고 허위사실을 퍼뜨리고 있다”고 비판했다.

A후보는 “당시 시체육회 생존 수영교육사업은 투명하고 정상적인 절차에 따라 보조금 사업자로 선정돼 모든 근거서류를 구비해 정산까지 마감한 사업”이라며 “그럼에도 불구하고 명확한 근거도 없이 사업과 관련이 없는 일부 인사들의 말을 듣고 지역 언론을 통해 흘리고 있다”고 지적했다.

또한 “이 사업에 수영 안전강사(일용직)로 참여한 경력이 있는 특정 후보자가 마치 전체 사업을 총괄하고 있는 것처럼 비리의 온상으로 과장해 허위사실을 유포하고 있다”며 “허위사실 유포자에 대해 강력 법적대응을 검토하겠다”고 밝혔다.

A후보는 “이런 구태의연한 네거티브 정치로 특정 신인 정치인을 정치판에 발을 붙이지 못하도록 하는 마타도어는 청산돼야 할 과거의 유물이다” 비난했다.

이어 “지난 대선을 통해 MZ세대, 2030세대의 관심을 받지 못한 것을 반성하며 청년과 여성 정치인 등 신인을 적극 등용하겠다고 약속했다”면서 “하지만 광주 남구의원 ‘나’ 선거구는 오히려 30대 젊은 정치인을 허위사실로 말살하려는 구태 정치인은 공천에서 배제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저작권자 © 현장뉴스(field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