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공공배달앱 지원사업 정보공유 온-오프라인 협력강화

광주경제고용진흥원-광주 서구청, ‘광주공공배달앱 위메프오’ 운영활성화 업무협약 체결/광주경제고용진흥원 제공
광주경제고용진흥원-광주 서구청, ‘광주공공배달앱 위메프오’ 운영활성화 업무협약 체결/광주경제고용진흥원 제공

[현장뉴스=정영곤 기자] 광주경제고용진흥원은 코로나19 장기화 등 사회변화로 배달이 소상공인 매출의 주 통로로 급부상하고 있음에도 중개수수료, 광고료 등의 비용부담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들을 돕기 위해 전년 7월부터 ‘광주공공배달앱’을 도입하여 운영 중에 있다.

광주 서구청은 광주광역시 자치구로는 두 번째로 광주공공배달앱 운영활성화 업무협약을 체결했으며 광주공공배달앱의 성공적인 사업추진을 위한 관내 가맹점, 소비자대상 홍보협력강화, 온오프라인 홍보채널을 활용한 협력을 강화하므로 ‘광주공공배달앱 위메프오’의 지역내 정착을 위해 적극 지원하기로 했다.

광주공공배달앱 위메프오의 가맹점수는 5월현재 7,200여개로 그중 서구는 1,700여개로 북구, 광산구에 이어 세 번째로 가맹점이 많은 자치구로. 골목상권 상인회, 주민자치위원회, 반상회등 지역주민에게 가장 밀접하게 접근해 홍보할 수 있는 다양한 협력방안을 제시해 광주공공배달 활성화에 적극 동참할 것을 약속했다.

광주공공배달앱 위메프오는 또한 지역청년들의 참여를 이끌어내기 위해 광주지역 10대~30대 청소년과 청년을 대상으로 ‘광주공공배달앱 위메프오 영상공모전’을 진행하고 있으며 4월25일부터 5월27일까지 참여하는 이번 공모전은 광주공공배달앱 ‘착한(상생)소비’ 문화 확산에 시민들의 참여를 독려하고, 이용자들의 아이디어로 제작한 공공배달앱 홍보콘텐츠를 마케팅에 활용하기 위해 기획됐다. 영상은 ‘착한소비’, ‘배달앱 이용후기’ 등 공공배달앱을 소개하는 내용으로 30초 분량을 제작하면 된다.

제작한 영상은 ‘#광주공공배달 위메프오’, ‘#광주공공배달 영상캠페인’ 등 해시태그와 함께 본인의 사회관계망(SNS) 또는 유튜브에 게시한 후 영상 원본과 함께 게시된 경로(URL)를 기재한 신청서를 광주경제고용진흥원 이메일(gjbaedal@naver.com)로 접수하면 된다.

(재)광주경제고용진흥원 박성수 이사장은 “소상공인과 소비자가 함께 하는 좋은 플랫폼을 도입한 만큼, 서로 상생해 나갈 수 있는 성공사례가 되길 바라며 자치구에서도 관내 소상공인, 자영업자, 소비자들 가까이에서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홍보협력 요청드린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현장뉴스(field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