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선8기 인수위 ‘새로운 광주시대 준비위원회’···위원장 김준하 교수
당선인 직속 현안·국비 TF 별도 구성 “속도감 있는 광주 변화”

강기정 광주광역시장 당선인은 2일 광주시의회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당선 감사 인사와 인수위원회·TF 구성 등에 대해 밝혔다./강기정 당선인측 제공
강기정 광주광역시장 당선인은 2일 광주시의회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당선 감사 인사와 인수위원회·TF 구성 등에 대해 밝혔다./강기정 당선인측 제공

[현장뉴스=조인호 기자] 강기정 광주광역시장 당선인은 2일 “150만 시민들께서 요구하신 광주의 빠른 변화와 민주당 혁신을 위한 4년의 대장정을 시작한다”며 “광주 발전을 위해 저, 강기정을 선택해주셔서 감사드린다”고 당선 포부를 밝혔다.

강기정 당선인은 2일 오후 3시 광주시의회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당선 감사 인사를 전하고 향후 4년간 시정 운영의 밑그림을 그릴 인수위원회와 당선인 직속 TF 구성 등에 대해 설명했다.

먼저 강 당선인은 “이번 선거에서 광주시민들은 가장 낮은 투표율로 민주당에 회초리를 들어주셨고 전국에서는 경기도지사 김동연 후보의 막판 대역전으로 희망의 씨앗을 남겨주셨다”며 “준엄한 민심을 명심하고 빠른 변화와 계속되는 혁신, 더욱 겸손한 자세로 광주 발전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민선 8기 인수위원회와 당선인 직속 특별 TF 구성도 밝혔다.

강 당선인은 “민선 7기 시정을 이어 받고 선거 과정에서 나온 다양한 정책들을 시정에 녹이기 위한 인수위원회를 신속하게 구성하고자 한다”며 “이와 함께 당선인 직속 현안대책TF와 국비대응TF를 구성해 광주의 변화와 혁신을 시작하겠다”고 강조했다,

강 당선인은 새로운 광주시대 준비위원회에 위원장에 광주과학기술원과 기획처장과 싱크탱크인 ‘광주성장 더 큐브’ 소장을 역임한 김준하 교수를 임명하고 민선 8기 시정 방향성과 공약 사항 등을 구체적으로 준비해 나간다.

현안대책TF 위원장에는 임선숙 전 광주지방변호사회 회장을 임명했다. 군공항 이전 문제, 어등산 관광단지 조성과 같은 수년째 답보 상태인 지역 주요 현안에 대한 해법을 발빠르게 제시하기 위해 꾸려졌다.

국비대응TF 위원장은 김광진 전 국희의원이 맡는다. 국비대응TF는 윤석열 정부 출범으로 인한 국정운영 기조 변화에 신속하게 대응하고, 내년도 예산안과 특임업무 등을 논의한다.

강기정 당선인은 “산업을 키우고, 활력의 도시를 만들고, 가치가 존중되는 광주를 만들겠다는 약속, 반드시 성과로 답을 드리겠다”며 “당당하게 빠르게 새로운 광주시대를 열겠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현장뉴스(field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