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3축으로 진동을 상쇄, 비행 안정성을 극대화
- 커스텀 방제 드론과 산업용 드론에 주력으로 사용 기대

[사진=(주)스카이뷰 제공]
[사진=(주)스카이뷰 제공]

 

[현장뉴스=오상용 기자] 드론 개발 회사 ㈜스카이뷰가 농업용 방제 및 산업용 드론을 위한 전용 비행 컨트롤러의 안정성 향상을 위한 진동 상쇄 모듈을 개발했다.

군사, 농업, 산업용 등 특정 분야에 집중되었던 드론의 활용 분야가 드론 축구, 레이싱, 낚시 등 드론 레저 산업으로 확장되면서 드론 추락으로 인한 사고가 증가하는 추세이다.

드론의 추락은 크고 작은 재산 손실과 인명피해가 발생하기에 드론 운영 시 보다 더 안전사고에 대한 주의와 비행 안정성 확보가 필요한 현실이다.

이에 ㈜스카이뷰 드론 개발 회사에서 농업용 방제 및 산업용 드론을 위한 전용 비행 컨트롤러의 안정성 향상을 위한 진동 상쇄 모듈 개발 및 상용화에 성공으로 안전한 드론 운영 환경을 마련했다.

우선 커스텀 형태의 방제 드론과 산업용 드론에 주력으로 사용될 제품으로 기대하는 이번 진동 상쇄 모듈은 3축으로 진동을 상쇄하여 비행 안정성을 극대화하고, FC와 GPS 모듈의 위치를 일치시켜 위치 정확도를 상승시켜 고도 유지와 위치 유지에 효과적으로 대응을 할 수 있다.

또한, 환경의 변화에 따라 켈리브레이션을 매번 하지 않고 FC, GPS만 탈착하여 켈리브레이션을 진행할 수 있어 방제 및 임무수행의 작업 시간을 크게 단축시켜준다.

㈜스카이뷰는 “앞으로 농업, 산업용 드론은 물론 레저용으로 사용되는 드론의 비행 안정성을 위해 모듈을 응용 개발할 예정이다”고 밝히며 “안전한 드론 운용 환경 조성에 기술적 지원을 할 것”이라고 했다.

저작권자 © 현장뉴스(field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