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천 설월교 교량 내진보강공사 등 4개 사업에 총 20억
교육부 특별교부금 12억 확보···충장중, 율곡초, 살레시오여고 교육환경 개선 지원

이병훈 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 광주 동·남구 을)
이병훈 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 광주 동·남구 을)

[현장뉴스=조영정 기자] 이병훈 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 광주 동·남구 을)이 2022년도 연말 행안부 특교세로 동구 3개 사업비 13억원, 남구 1개 사업비 7억원 등 총 20억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이병훈 의원이 이번에 확보한 행안부 특교세는 ▲광주천 설월교 교량 내진보강공사 4억원, ▲예술의거리 보차도 정비사업 3억원, ▲동구 용산동 일원 위험시설 정비사업 6억원 등 동구 사업비 13억원, ▲남구 광주대교~광주교 확장구조물 보수·보강 사업비 7억원 등 총 20억원의 특교세를 확보했다.

이번 특교세 집행으로 용산동 일원 제방 정비를 통해 주민불편 해소는 물론, 쾌적한 세천 환영 조성 등 재해 예방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되며, 예술의거리 보차도 정비사업으로 전일빌딩245, 미로센터 등과 연계된 광주의 대표거리 이미지 제고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또한, 광주천 설월교 교량의 내진보강을 통해 보다 안전한 도로환경이 조성되고, 특히 광주대교~광주교의 천변좌로 확장구조물의 노후화로 인한 교량 받침, 신축이음장치 파손 등 중대결함에 대한 보수·보강이 긴급히 이루어질 수 있게 됐다.

이병훈 의원은 “지역주민들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정치환경 변화에도 불구하고 예산 확보에 최선을 다했고, 적재적소에 사용해서 더 안전한 동구와 남구를 만들어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아울러 2022년도 교육부 특별교부금 12억을 확보했다.

이병훈 의원이 이번에 확보한 교육부 특별교부금은 ▲충장중 창호교체 6억 9백만원, ▲율곡초 화장실개선 공사 4억1천 4백만원, ▲살레시오여고 조명 교체 공사 1억9천 5백만원으로 총 12억1천 8백만원을 확보했다.

교육부 특별교부금을 확보하게 되면서 충장중학교의 낡은 창호 교체, 율곡초등학교는 노후화한 화장실 개선공사, 살레시오여고는 조명을 LED로 교체할 수 있게 되는 등 교육환경을 개선할 수 있게 되었고, 교육력 제고도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

교육부 특별교부금과 관련해 이병훈 의원은 “광주의 미래인 학생들의 교육환경 개선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으며, 내년에도 예산확보를 위해 지역의 학교와 협의해 사업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현장뉴스(field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