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관련 연구 데이터 수집·활용, 기술 개발 협력키로

㈜인비즈-화순전남대병원 의생명연구원, 의료산업 육성 MOU/화순전남대병원 제공
㈜인비즈-화순전남대병원 의생명연구원, 의료산업 육성 MOU/화순전남대병원 제공

[현장뉴스=조영정 기자] 인공지능 의료산업 선도기업 ㈜인비즈가 화순전남대학교병원 의생명연구원과 의료산업 육성을 위해 손을 맞잡았다.

㈜인비즈와 화순전남대학교병원 의생명연구원은 지난 4일 화순전남대학교병원 회의실에서 ㈜인비즈 박성철 대표와 화순전남대병원 의생명연구원 김형석 교수 등이 참여한 가운데 MOU를 체결했다.

양 기관은 의료관련 연구를 위한 데이터 수집 및 활용, 기술 개발 및 협력, 의료산업 육성을 위한 업무 협력 등을 추진키로 했다.

㈜인비즈는 국내 최초로 클라우드 기반 의료 인공지능 원격 판독 서비스를 개발해 의료영상 분야 인공지능 특화 기업으로 의료용 진단 엑스레이(X-ray) 제조와 제어 장비를 판매하는 원솔루션을 위한 ‘전신 영상기반 체형 측정을 통한 엑스레이 적정 선량 추천 AI솔루션’ 개발을 집중하고 있다.

㈜인비즈 박성철 대표는 “국내 최고수준의 생명과학 분야 연구원인 화순전남대병원 의생명연구원과의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인비즈의 다양한 의료영상 분야 인공지능 제품들이 한 단계 높은 기술 발전을 이룰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국내 의료산업 육성을 위해 더욱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현장뉴스(field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