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주)스카이뷰]
[사진제공=(주)스카이뷰]

[현장뉴스=오상용 기자]  ㈜스카이뷰, 신개념드론스포츠 경기를 위한 드론 개발 완료

주식회사 스카이뷰(대표이사 강민정)는 드론 스포츠 활성화 및 저변 확대를 위한 신개념 옥타곤 드론 스포츠 및 관련 드론 제품 개발을 완료했다.

전남테크노파크(원장 오익현)의 2022년 뿌리산업 선도 기업 육성사업 지원 사업을 통해 최종 완성된 신개념 옥타곤 드론 경기 시스템을 통해 드론을 활용한 다양한 드론 스포츠 경기를 개발, 운영이 가능해졌다.

기존 드론 축구의 경우 고정식 골대를 통과하던 방식이지만, 이번에 개발된 드론 경기 시스템은 회전하는 골대를 통과하는 방식이 적용되어 현장과 온라인을 통해 경기를 관람하는 관람객들에게 이전보다 긴장감과 박진감 넘치는 경기를 제공한다.

[사진제공=(주)스카이뷰]
[사진제공=(주)스카이뷰]

 

또한, 개별 조정이 가능한 다수의 드론을 연결하여 장애물 코스 통과, 레이싱, 드론 아트쇼 등 다양한 방식의 경기를 개발, 운영을 할 수 있다.

주식회사 스카이뷰는 관련 특허출원 및 디자인 특허출원을 하였으며, 제품 생산을 위해 중요 부품의 금형틀 등을 제작하고 원활한 부품 수급과 공급을 위해 관련 기업들과 논의 중이다.

또한, 드론 스포츠에 관심을 갖는 여러 기관 및 업체들과 공급 및 활성화를 위해 협의 중이며, 공신력 있는 경기운영을 위해 협회설립을 준비 중이다.

아울러 국내 및 해외시장에 이번 개발된 스포츠 경기의 보급 확산을 통해 글로벌 드론 스포츠, K-드론스포츠 메카로 성장을 준비하고 있다.

저작권자 © 현장뉴스(field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