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핑크 지수·아이브, 글로벌 팬덤 사로잡았다…뮤빗 4월 동영상 차트 정상 등극

▲ 사진 제공 = 뮤빗(Mubeat)

[현장뉴스=안연정 기자] 블랙핑크 지수가 글로벌 존재감을 과시했다.

글로벌 팬덤 플랫폼 뮤빗이 4월 동영상 차트 결과를 발표했다.

이에 따르면 지난 3월 발매한 블랙핑크 지수의 첫 솔로 타이틀곡 ‘꽃’ 뮤직비디오가 가장 많은 조회 수로 1위를 차지했다.

지수의 ‘꽃’ 뮤직비디오는 4월 한 달간 유튜브와 뮤빗 앱 내에서 합산 조회 수 2억 회를 기록하며 최고 순위에 등극했다.

‘꽃’은 독특한 사운드의 베이스에 미니멀한 편곡이 더해진 중독성 강한 댄스곡으로 블랙핑크 솔로 프로젝트의 마지막 주자로 나선 지수의 매력을 극대화하며 글로벌 팬들에게 사랑받았다.

특히 해당 앨범은 발매 32일 만에 스포티파이 스트리밍 1억 회를 돌파하고 음반 초동 판매량이 약 117만 이상 도달하는 등 K팝 여성 솔로 아티스트 신기록을 경신했으며 해당 곡의 후렴구에 맞추어 포인트 안무를 추는 ‘꽃 챌린지’는 아직까지도 화제를 불러일으키고 있다.

이 뒤를 아이브와 세븐틴이 따랐다.

지난해 3연속 신드롬을 일으키며 4세대 대표주자로 떠오른 아이브는 이번 정규 1집 타이틀곡 ‘I AM’ 뮤직비디오로 4월 동영상 차트 2위를, 데뷔 후 처음으로 더블 타이틀곡을 시도한 세븐틴 ‘손오공’ 뮤직비디오는 3위를 차지했다.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는 BTS 지민 ‘Like Crazy’와 슈가 ‘해금’이 각각 4, 5위를, 놀라운 롱런을 보여주고 있는 피프티피프티 ‘Cupid’가 6위, 명불허전 K팝 리더 태양 ‘슝’이 8위, 가요계에 이어 예능 대세로 떠오른 뱀뱀 ‘Sour & Sweet’가 10위에 올랐다.

전세계 케이팝 팬덤 서비스를 제공하는 애플리케이션 뮤빗은 ‘뮤직뱅크’, ‘쇼 음악중심’ 등 음악방송 투표와 ‘써클차트 어워즈’ 등 시상식 투표 앱으로 사용되고 있다.

매월 발간되는 뮤빗 월간 동영상 차트는 뮤빗 앱 내 ‘동영상 차트’에서 제공하는 유튜브 및 뮤빗 내 뮤직비디오 조회 수를 기준으로 점수가 집계된다.

글로벌 케이팝 팬덤 플랫폼 뮤빗은 지난 3월 800만 다운로드를 달성했으며 구글 플레이스토어 또는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다운로드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현장뉴스(field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