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 자원봉사발전위원회 위촉장 수여 및 부위원장 선출

▲ 광양시, 2023년 제1차 광양시 자원봉사발전위원회 개최

[현장뉴스=강경구 기자] 광양시는 지난 17일 광양시청 재난상황실에서 2023년 제1차 광양시 자원봉사발전위원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광양시 자원봉사발전위원회는 자원봉사 분야에 전문지식과 경험이 풍부한 자를 위촉해 광양시 자원봉사 관련 시책을 조정·협의하고 자원봉사 관련 주요 사항을 심의·의결하는 역할을 한다.

이날 회의에서는 광양시 자원봉사발전위원회 위촉장 전달과 부위원장 선출을 했으며 부위원장은 시 자원봉사단체협의회 김윤혜 위원이 선출됐다.

위원회 구성은 당연직 2명, 위촉직 13명 등 총 15명으로 임기는 2023년 3월 1일부터 2025년 2월 28일까지이다.

회의는 광양시 2023년 자원봉사 활성화 추진 계획 보고와 올해 자원봉사 센터 사업 추진 방향 논의 등으로 진행됐으며 위원들은 자원봉사 확산을 위한 다양한 의견을 제시했다.

김윤혜 부위원장은 “광양시 자원봉사발전위원회 부위원장이라는 뜻밖의 영광을 얻게 돼 감사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 광양시 자원봉사활성화를 위해 주어진 임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강금호 경제복지국장은 “우리 시를 따뜻하고 환하게 밝혀주시는 분들과 이 자리에 함께 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그동안 광양시를 빛내주신 것처럼 앞으로도 자원봉사활동이 더욱 활발하게 이루어져 따뜻하고 감동 넘치는 광양시가 될 수 있도록 위원 여러분들의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현장뉴스(field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