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유명 로컬크리에이터들과 교류의 장 마련

▲ 광주광역시_북구청

[현장뉴스=조영정 기자] 광주시 북구는 22일 오후 2시부터 6시까지 행복어울림센터에서 ‘청년 로컬크리에이터 페스타’를 개최한다고 21일 밝혔다.

‘로컬콘텐츠는 어떻게 로컬브랜드로 성장하는가’를 주제로 열리는 이번 행사는 전국 유명 로컬크리에이터들과 교류의 장을 마련해 지역 청년들의 창업역량과 경쟁력을 높이기 위한 취지로 사례발표, 창업 토크, 네트워킹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먼저 ‘어서어서’, ‘10년후그라운드’, ‘와일드 웨이브’, ‘파르품 삼각’, ‘댄싱사이더’ 등 5개 로컬 업체 대표들이 지역 콘텐츠를 기반으로 한 브랜드 창출과 성공사례를 발표·공유한다.

이어 진행되는 창업 토크에는 청년 창업자와 로컬크리에이터간 질의응답을 통해 창업 과정에서 겪는 다양한 고민과 문제를 나누고 해결 방법을 찾는다.

이외에도 로컬브랜드 상품 등을 직접 체험해 볼 수는 전시회와 시식회를 열어 참여자들 간 창업 정보를 교환하는 네트워킹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문인 북구청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청년들이 우리 지역만의 콘텐츠로 성공 창업 방향을 찾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청년창업 지원사업을 적극 발굴·추진하고 창업 친화적인 환경을 지속적으로 조성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북구는 지난 4월 청년 로컬크리에이터 라운지를 조성해 청년 창업자들의 디저트 메뉴개발을 지원하고 있으며 로컬크리에이터 아카데미, 창업 점포 임대료 지원, 창업 공간 지원 등 청년 창업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사업들을 추진하고 있다.

저작권자 © 현장뉴스(field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