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병관·정세연 강사, 원데이 클래스
챗GPT 활용 홈페이지 만들기 시연
AI 셀카 앱 접목된 영상 AI 모델 제작

스마트인재개발원, 오는 7월 4일 원데이 클래스 진행/스마트인재개발원 제공
스마트인재개발원, 오는 7월 4일 원데이 클래스 진행/스마트인재개발원 제공

[현장뉴스=조영정 기자] 국내 대표 IT 교육기관인 스마트인재개발원(원장 차준섭)은 오는 7월 4일 광주 동구본점에서 '원데이 클래스'를 무료로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원데이 클래스는 오전 10시와 오후 2시 두 차례에 걸쳐 진행된다. 오전에는 박병관 강사가 연사로 나서 '챗GPT를 활용한 나만의 홈페이지 만들기'를 주제로 단시간 내 홈페이지를 구축하는 강의를 진행한다.

오후에는 정세연 강사가 연사로 나서 'AI 셀카 앱에도 들어간 영상 인공지능 모델 만들기'를 주제로 인공지능 영상 모델 제작 노하우를 공개할 예정이다.

스마트인재개발원은 최신 IT 트렌드를 알리고, 교육 수강을 고민하는 예비 교육생들에게 핵심과목들을 체험해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원데이 클래스를 기획했다.

온·오프라인 동시에 개최되며, 만 19~39세 성인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클래스에 참여하는 참가자들에게는 ▲수강료 전액 무료 ▲다과 제공 ▲수료증 부여(1·2번 클래스 모두 수강 시) 등 혜택이 주어진다.

스마트인재개발원 홈페이지 내 원데이 클래스 메뉴에서 사전 신청은 접수를 받고 있다.

차준섭 스마트인재개발원장은 "생성형 인공지능 열풍이 지속되는 가운데 챗GPT와 AI 셀카 애플리케이션에 도입되는 기술을 알아볼 수 있는 클래스를 준비했다"며 "지역의 많은 청년들과 취업 준비생들이 인사이트를 얻어가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스마트인재개발원은 매일 8시간씩 총 1000시간에 달하는 집중적인 교육과 교육생 간의 협업 프로젝트를 통해 기업에 즉각 투입될 수 있는 실력 있는 개발자를 양성하고 있다. 특히 지난해 취업률 86.7%를 기록하면서 '수강은 곧 취업'이라는 공식을 만들어가는 중이다.

저작권자 © 현장뉴스(field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