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광주시교육청, NH농협 광주본부와 함께 찾아가는 경제·금융교육 운영

[현장뉴스=조영정 기자] 광주시교육청이 지난 12일 NH농협 광주본부와 함께 ‘학교로 찾아가는 이동점포 금융교실’을 광주상무초등학교에서 진행했다.

13일 시교육청에 따르면 이번 ‘이동점포금융교실’은 광주상무초로 이동점포 차량이 찾아가면 이뤄졌다.

학생들이 직접 직업체험 및 진로탐색 등 꿈과 끼를 키울 수 있는 내용으로 실시됐다.

특히 일일 은행원 체험, 통장개설, 입금 체험, 출금 체험 등 학생 눈높이에 맞는 체험들로 구성돼 현장의 호응이 높았다.

이번 교육은 ‘행복채움금융교실’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광주농협 금융교육 센터 체험 학교로 찾아가는 금융·진로교육 청소년금융 동아리 활동 이동점포금융교실 등 프로그램으로 학생들의 진로와 금융에 대한 이해를 돕고 있다.

시교육청은 NH농협 광주본부와 지난 4월부터 관내 초·중·고등학교 학생 대상으로 경제·금융교육 활성화를 위해 협력하고 있다.

이정선 교육감은 수업에 참여한 2학년 학생과 수업 담당 교사를 직접 만나 격려한 후 “이동점포에서 은행원 체험, 입·출금 체험 등을 열심히 한 우리 학생들이 대견하다”며 “금융·경제교육을 통해 학생들이 올바른 경제의식을 갖고 미래의 경제 주체로 자라나는 데 도움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시교육청은 경제·금융교육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1사 1교 금융교육 활성화 사업, 학교로 찾아가는 창업교육, 창업거점학교·동아리 운영, 지역창업센터 운영 등 여러 사업을 내실 있게 운영 중이다.

저작권자 © 현장뉴스(field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