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사병, 열실신 등 온열질환으로 진단 시 최대 10만원 지급

▲ 고흥군, 군민안전보험으로 온열질환 진단비 보장 잊지 마세요

[현장뉴스=오상용 기자] 고흥군은 전 군민을 대상으로 실시 중인 ‘군민안전보험’을 통해 폭염으로 인한 열사병 등 온열질환 피해를 보상받을 수 있도록 주민홍보를 강화해 나갈 방침이다.

‘군민안전보험’은 사고를 당했을 경우 고흥군과 계약이 체결된 보험사를 통해 보험금을 받을 수 있는 제도로 수혜 대상은 모든 고흥군민이며 고흥군민이라면 누구나 별도의 절차 없이 자동 가입은 물론 사고 발생 시 개인보험과 중복 보상도 가능하다.

특히 보장항목 중 온열질환 진단비 항목은 열사병 및 일사병 열실신 열경련 열탈진 열피로 등 각종 온열질환으로 진단 확정 된 경우 1회에 한해 최대 10만원을 보장하는 항목으로 병·의원 등 의료기관에서 진단받은 후에 신청할 수 있다.

보험료 청구는 청구 사유가 발생하면 피해를 본 군민 또는 법정 상속인이 관련 증빙서류를 첨부해 한국지방재정공제회 고객 콜센터로 문의 후 신청서류를 갖춰 청구하면 되고 청구 소멸시효는 사고일로부터 3년이다.

군 관계자는 “장마 후 극심한 폭염으로 군민들의 야외활동 시 위험한 상황 발생이 우려되는 시기”며 ‘특히 어르신들이 열사병·열실신 등 각종 온열질환에 취약한 만큼, 피해를 본 주민들이 한 분도 빠짐없이 보장받을 수 있도록 홍보 및 안내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현장뉴스(field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