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장현 광주광역시장이 제19대 대통령 선거일인 9일 오전 광주 동구 학운동 청소년수련관 제1투표소에서 부친 윤지혁 옹, 배우자 손화정 여사와 함께 소중한 한표를 행사했다.(사진=조영정 기자)

[현장뉴스=조영정 기자] 윤장현 광주광역시장이 제19대 대통령 선거일인 9일 오전 광주 동구 학운동 청소년수련관 제1투표소에서 부친 윤지혁 옹, 배우자 손화정 여사와 함께 소중한 한표를 행사했다.

윤 시장은 제19대 대선의 의미에 대해 “어느 부모나 자식과 손주가 상식이 통하는 세상에서 살길 원하는 마음을 가지고 있을 것”이라며 “지난겨울 눈보라 속에서도 살기 좋은 세상을 만들고자 애썼던 마음을 결정하는 날이다”고 말했다.

이어 “이번 대선은 새로운 세상을 만들어 나가는 담대한 시작점이라고 생각한다”며 “새로운 마음으로 갈등과 대립을 극복하고 아이들이 살 수 있는 새로운 나라를 건설하는데 힘을 모으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윤 시장은 “성숙되고 절제된 시민들의 광장 주권혁명은 세계 역사의 길을 이끌어나가는 일이라고 생각한다”면서 “그 1차적인 완결은 선거를 통해 국민들의 마음을 결정하는 일인 것 같다”고 밝혔다.

한편 비가 오는 날에도 시민들은 우산을 쓰고 투표소를 찾아 소중한 주권행사를 하고 있다.

저작권자 © 현장뉴스(field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