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관·경 마을 안전사업 추진 네트워크 구성

▲ 광주광역시_북구청사(사진=북구)

[현장뉴스=조영정 기자] 광주시 북구가 여성들이 보호받을 수 있는 생활환경 조성을 위해 여성안심마을사업을 본격 추진한다고 10일 밝혔다.

여성안심마을사업은 북구의 여성친화도시 조성의 일환으로 끊이지 않고 있는 여성 대상 범죄를 예방하고자 민·관·경이 함께 추진한다.

북구는 본 사업의 체계적인 추진을 위해 여성친화주민참여단, 북부경찰서 등과 마을 안전사업 추진 네트워크를 구성하고 지속적으로 범죄 취약지 현장실사를 통해 다양한 여성안심사업을 협력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사업에서는 범죄에 취약한 여성 1인 가구 및 사업자 등을 대상으로 여성안심벨, 안심홈3종세트를 지원해 이들의 안정적인 일상생활과 심리적 안심을 도모할 계획이다.

여성안심벨은 비상상황 발생 시 벨을 누르면 경찰서에서 위치를 파악해 긴급 출동이 이루어지는 안심장치이며 지원대상은 북구에 사업장을 둔 여성 1인 임차 사업자이다.

또한 안심홈3종세트는 홈카메라 창문 잠금 보조장치 문열림센서로 구성된 안심물품이며 지원대상은 북구 소재 전·월세 주택에 3개월 이상 거주한 여성 1인 가구, 법정한부모가정 등이다.

지원을 희망하는 대상은 오는 30일까지 북구청 여성보육과로 방문 또는 우편으로 신청하면 되고 기타 자세한 사항은 북구청 홈페이지에 확인할 수 있다.

문인 북구청장은 “지속적으로 늘어나고 있는 여성 1인 가구가 안심하고 일생생활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은 지자체의 책무이다”며 “앞으로도 여성이 안전하고 행복한 여성친화도시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현장뉴스(field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