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15일과 16일 맛있는 예술여행센터와 야외 테라스 일원에서 열려

▲ 광주광역시_북구청사전경(사진=북구)

[현장뉴스=조영정 기자] 광주시 북구가 오는 15일과 16일에 지역 예술인, 주민, 관광객들이 한데 어울릴 수 있는 ‘예술여행센터 아트마켓’을 개최한다고 11일 밝혔다.

예술여행센터 아트마켓은 다양한 예술작품과 공연 등을 소재로 지역예술인과 주민·관광객들 간의 만남과 소통의 장을 제공해 지역문화 예술 및 관광 활성화를 도모하고자 북구가 작년부터 운영한 예술여행 콘텐츠이다.

맛있는 예술여행센터와 야외 테라스 일원에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Food Is Art : 만남과 맛남’을 주제로 참여 셀러들의 ‘작품전시’, 음식·문화·예술과 각종 이벤트를 즐길 수 있는 ‘체험부스’와 ‘홍보부스’가 운영된다.

북구는 앞서 지난 8월 풍성한 볼거리를 마련하기 위해 지역작가, 관광기획가, 농부, 주민 등 셀러 80여팀을 섭외했고 이들은 자신의 애환이 담긴 작품, 빈티지 물건, 디자인 소품, 음식 등을 이번 행사 기간 주민과 관광객들에게 선보일 예정이다.

특히 댄스 공연 재즈 공연 음식 음악극 공연 푸드 스타일리스트 강연 등 다채로운 부대행사가 야외 테라스 특설무대와 예술여행센터 곳곳에서 펼쳐져 방문객들의 눈과 귀를 즐겁게 해 현장 분위기를 고조시킬 계획이다.

문인 북구청장은 “이번 행사는 예술여행센터라는 만남의 공간에서 맛남의 이야기를 소재로 참여자들 간 소통 활성화에 특히 방점을 둔 행사”며 “올해로 2회차를 맞은 이번 행사를 앞으로도 지속 개최해 북구의 문화예술 자원이 광주를 대표하는 관광콘텐츠로 거듭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2021년 남도향토음식박물관 1층에 자리 잡고 문을 연 ‘맛있는 예술여행센터’는 북구의 예술관광 거점 플랫폼으로 북구8경 AI사진관, VR체험존을 비롯한 방문객 편의시설을 구비하고 있으며 맛잇는 아트 피크닉, 호수생태원 나들이, 5·18팸투어 등 광주를 방문하는 관광객을 위한 다양한 특색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저작권자 © 현장뉴스(field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