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00여명 한자리에 모여, 공공자원화시설 조속한 건립 희망해

▲ 순천시이통장연합회, 제14회 이통장 어울림 한마당 개최

[현장뉴스=강경구 기자] 순천시이통장연합회는 11일 팔마실내체육관에서 제14회 이통장 어울림 한마당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행정의 최일선에서 시정발전과 지역주민을 위해 헌신적으로 봉사하는 이통장들이 서로 소통해 자긍심을 높이고 지역화합과 발전의 동력을 만들고자 마련됐다.

이날 행사는 노관규 순천시장과 정병회 순천시의회의장을 비롯한 내빈과 이통장 9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식전행사 공연을 시작으로 읍면동의 우수 이통장에 대한 표창장 수여식과 화합한마당 행사가 진행됐다.

김진수 이통장연합회장은 “오늘 이 자리는 24개 읍면동 이·통장님들의 사기진작을 위해 마련된 만큼 행정의 최일선에서 발로 뛰며 쌓인 피로를 풀고 마음껏 즐기고 행복한 하루가 되셨으면 하는 바람이다”고 말했다개회식 퍼포먼스에서는 순천시 쓰레기 대란을 해결하기 위해 공공자원화시설의 조속한 건립을 희망하는 이통장님들의 지지의 뜻을 담은 구호를 외치며 마무리 했다.

노관규 순천시장은 “시정은 시장이 잘해서만 되는 게 아니라 행정의 최일선에서 시정에 도움을 주시는 이통장께서 함께 하셔서 박람회가 성공적으로 순항할 수 있었다”고 말하며 “현재 국회에서 논의하고 있는 국비사업과 공공자원화시설 추진 상황을 보고 드리면서 이통장께서 함께 해주시길 부탁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현장뉴스(field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